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Windows 11 Hyper-V 고급세션 PIN 로그인 문제 해결하기

 Hyper-V 가상 컴퓨터에 연결할 때 일반적인 로그온 화면이 아닌 흐릿한 화면이 표시될 때가 있습니다. 로그인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이는 고급세션 모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Hyper-V 고급세션 로그인 화면 문제

 물론 일반 기본세션 모드로 돌아간 후 평소와 같이 Windows 11 로그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급세션으로 전환하면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여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로그인 옵션으로 PIN 번호를 추가한 경우 발생합니다.

Hyper-V 고급세션 흐릿한 로그온 화면 수정

 Hyper-V 가상 컴퓨터 환경에서 로그온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아 로그인 할 수 없다면 문제가 발생한 정확한 원인을 찾지 않아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본세션 전환

 Hyper-V 가상 컴퓨터 연결 창에서 [고급세션]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세션 모드로 전환하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2021.07.22 - [IT/How to] - 윈도우10 Hyper-V 가상 컴퓨터에서 듀얼 모니터 설정하기

 그러나 다중 모니터 환경 등 가상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로그인 프롬프트가 표시되지 않아 로그인을 위해 기본세션 모드로 전환하면 다시 다중 모니터 환경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따라서 Windows 11 VM에서 흐릿한 로그온 화면을 해결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Windows 설정

 Hyper-V 가상 컴퓨터에 설치된 Windows 11에서 단축키 Win + I 를 눌러 Windows 설정 창을 열고 [계정] 탭을 클릭합니다.

 

계정 > 로그인 옵션

 계정 페이지에서 Windows Hello, 보안 키, 암호, 동적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는 [로그인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s Hello 로그인 끔

 로그인 옵션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추가 설정" 섹션의 "보안을 강화하려면 이 장치의 Microsoft 계정에 Windows Hello 로그인만 허용함 (권장 사항)"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합니다.

 

PIN 로그인 옵션 제거

 다음으로 "PIN(Windows Hello)" 옵션을 찾아 클릭 후 "이 로그인 옵션 제거" 항목의 [제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제거

PIN을 제거에 따른 얼굴 또는 지문 인식 작동 중지 등 안내 사항을 확인한 다음 다시 한 번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Microsoft 계정 암호 입력

다음으로 Microsoft 계정 암호를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로, "Windows 보안" 팝업 창이 열립니다. Microsoft 계정 암호를 옳바르게 입력하면 PIN 제거가 완료됩니다.

 

고급세션 로그인 문제해결

 이제 Hyper-V 가상 컴퓨터에 연결할 때 고급세션에서도 로그인 프롬프트 창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참고로 PIN 번호를 제거하였으므로, 가상 컴퓨터에 연결된 Windows 시작 시 Microsoft 계정 암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Microsoft 계정 암호 입력 없이 Windows를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