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두 가지 방법

 다크 모드는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하고 특히 밤에 눈의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Windows 11 역시 이전 세대와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밝은 테마를 사용하지만 다크 모드로 변경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어두운 테마 옵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는 윈도우 및 앱에 표시되는 색을 다크 모드로 변경하거나 다크 모드 기반 테마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에서 다크 모드 or 다크 테마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1 다크 모드 활성화 방법

 디자인 측면 또는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다크 모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Windows 11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1 다크 모드 적용

 Windows 10과 마찬가지로 다음과 같이 설정 변경을 통해 직접 어두운 색상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설정

 [시작] 메뉴를 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또는 키보드 단축키win+i를 눌러 빠르게 Windows 설정 창을 열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

 [개인 설정]을 선택하고 테마 컬러, 투명 효과, 색 테마를 설정할 수 있는 [색]을 클릭합니다.

 

모드 선택

 "모드 선택" 옵션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고 [어둡게]를 선택합니다.

 

어둡게

 다크 모드 설정은 옵션 변경 즉시 활성화되어 Windows 및 앱에 표시되는 색이 변경됩니다.

 

 

2 Windows 11 다크 테마 적용

 Windows 11에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마 중 몇 가지는 어두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이러한 어두운 기반의 테마로 전환하여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마 선택

 Windows 설정에서 [개인 설정]을 클릭하고 [어두운 테마]를 선택합니다.

 

어두운 테마

 적용할 테마를 선택하면 컴퓨터에 즉시 적용됩니다. 다크 모드로 변경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크 모드

 위 예시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시작 메뉴, 작업 표시줄, 파일 탐색기, 위젯 배경 등 모든 인터페이스가 다크 모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