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martphone Water Resistance 로고

Mobile - Andorid 스마트폰 방수 여부 확인 및 테스트 방법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대부분 방수 및 방진에 대한 IP 등급을 가지고 있지만, 사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물이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방수 씰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가의 스마트폰을 직접 물에 넣어 테스트하는 모험은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다행히 스마트폰의 기압 센서를 사용하여 방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Water Resistance Tester" 앱을 통해 방수 씰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물리적인 압력의 미세한 차이를 측정할 수 있죠.

 

 특히 사용 이력을 정확히 알 수 없는 중고 제품을 구입한 경우라면 직접 물에 넣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고 거래 중 직접 앱을 설치하고 테스트하거나, 사전에 해당 테스트 결과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보증 기간이 남아있을 때 해당 테스트를 주기적으로 테스트하여 방수 방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에 대한 테스트 후 보증 교체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물에 넣지 않고 스마트폰 IP67, IP68  방수 씰 테스트 하기

 Water Resistance Tester 앱은 스마트폰의 기압 센서를 사용하여 방수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Google Play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하고 간단히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오래 사용한 스마트폰, 중고 거래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파손으로 액정 교체된 스마트폰 등 방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직접 물에 넣고 테스트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해당 앱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Water Resistance Tester

 Google Play 스토어 접속 후 "Water Resistance Tester" 검색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앱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 버튼을 눌러 테스트 앱을 실행합니다.

 

방수 테스트

 방수 테스트 앱을 열면 사용자에게 잠시 스마트폰을 유휴 상태로 두도록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화면에 표시된 지문 모양의 포인트에 양 손의 엄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꾸욱 눌러줍니다.

 

SIM 카드 제거

 방수 테스트 앱은 사용자가 누른 압력 차이를 측정하여 방수 씰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 진행 결과가 곧 표시되며 "Your phone's water resistance seals appear to be intact" 문구가 표시되면 방수 씰이 손상되지 않은 것입니다. 만약 "Your phone does not appear to be water resistant"로 표시되면 방수 씰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테스트 결과에 대한 신뢰도가 낮다면 스마트폰 SIM 트레이를 제거할 때 앱에서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오랜시간 사용한 IP 등급의 스마트폰이 있다면, 방수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주기적인 테스트를 통해 기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