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로고

Internet - 유튜브 공유할 때 특정 재생 구간 지정하여 전송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 해당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다면 컨텐츠 하단의 공유 버튼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컨텐츠 재생 시간이 길다면 "몇 초 부분에 참고할 만한 내용이 있어" 라고 설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댓글에 불필요한 내용이 길어 해당 구간만 보면 된다라는 친절한 설명과 "0:35" 파란색 링크를 함께 남기는 사용자도 간혹 있습니다. 채널 운영자가 광고 수익 또는 방문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 불필요한 내용을 삽입한 경우 이러한 댓글을 볼 수 있죠. 

 

[Tips/Internet] - 유튜브 댓글 타임스탬프 사용법, 재생 구간 링크 넣기

 

유튜브 댓글 타임스탬프 사용법, 재생 구간 링크 넣기

Internet - YouTube Timestamp, 영상 구간 댓글에 남기기  유튜브 시청 시 특정 부분에 대한 댓글을 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특정 구간에 대해서 공유하고 싶을 때, 특히 재생 시간이 긴

forbes.tistory.com

 

 이러한 "시작 시간" 기능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등 다른 사람에게 유튜브 영상을 공유할 때 자동으로 특정 구간에서 영상이 재생되도록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 공유할 때 시작 시간도 함께 전송하기

 유튜브 컨텐츠를 공유할 때 재생 시작 시간을 함께 공유하는 방법은 모바일, PC 방법이 다릅니다. PC에서 접속한 경우 공유 기능에 "시작 시간" 옵션이 포함되어있어 비교적 간단히 설정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사용자가 약간의 공유 링크 수정이 필요합니다.

 

 

1 모바일 유튜브

 유튜브 댓글에서 특정 구간을 남기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에서 잠시 설명했듯, 공유 링크 끝 부분에 "?t=시간"을 추가하여 다른 사용자로 하여금 해당 링크를 클릭했을 때 설정된 재생 시간부터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PC 버전과 달리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는 공유 기능에 시작 시간 옵션이 포함되지 않아 사용자가 직접 링크를 수정해야 합니다.

 

 STEP 01. 공유 링크 복사

YouTube 공유 링크 복사

 유튜브 앱에서 컨텐츠 시청 중 공유하고 싶은 재생 구간의 시간을 기억해둡니다.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고 공유 옵션 팝업창에서 [링크 복사]를 선택합니다. 

 

 

 STEP 02. 링크 붙여넣기

링크 붙여넣기

 유튜브 링크 주소가 복사되면 하단에 "복사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제 카카오톡, 라인 등 공유하려는 앱으로 이동 후 채팅 입력창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하단에 최근 [클립 보드] 내용이 표시되는데, 해당 주소를 선택하거나 입력창을 길게 탭한 뒤 [붙여넣기]를 선택하여 복사된 URL을 입력합니다.

 

 

 STEP 03. 재생 시작 시간

?t=시간

 붙여넣은 유튜브 주소 끝 부분에 "?t=시간"을 추가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35초 부터 공유받은 컨텐츠를 시청하길 원한다면 "https://youtube.be/aDEn8wF0VPY?t=35"로 편집하여 전송합니다.

 

 

 STEP 04. 편집 링크 공유

시작 시간 재생

 공유한 링크 주소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35초" 구간부터 재생이 시작됩니다.

 

 

2 PC 유튜브

 컴퓨터에서 유튜브 시청 중 공유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공유창에서 "시작 시간" 옵션을 이용하여 원하는 재생 구간 시간을 지정하여 간편히 전송할 수 있습니다.

 

 STEP 01. PC 유튜브 공유

PC 공유

 PC에서는 모바일과 달리 "시작 시간"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공유 기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상 하단의 [공유]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2. 시작 시간 지정

시간 시간 옵션

 공유 팝업창에서 링크 주소 하단의 "시작 시간"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링크 주소 뒤에 "?t=시간"이 추가됩니다. 편집된 공유 링크 옆의 [복사]를 클릭하여 전송하시면 됩니다.

 

 재생 시간이 길거나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내용만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다면 "시간 지정" 옵션 사용 또는 직접 "?t=시간"을 추가하여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