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로고

Internet - 코로나 2차 접종 완료자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해제 방법

 10월 7일 기준 전국 백신 1차 접종률은 77.6%로 현재 전 국민의 반 이상이 코로나 백신 1차 예방 접종을 마친 상태입니다. 또한 전국 완전 접종률은 55.5%로 더 이상 잔여 백신을 기다리지 않아도 백신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백신 수급 문제로 백신 10부제 예약을 기다리며, 잔여백신 알림을 신청하신 분들은 더 이상 불필요한 알림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네이버 앱에서 신청한 알림 신청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지 못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잔여백신 알림을 해지하려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앱에서 잔여백신 알림 해지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잔여 백신 알림 해제 또는 등록된 접종 기관 삭제 방법

 현재 전 국민 절반 이상이 접종을 마쳤고, 1차 접종 후 2차 접종을 기다리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잔여백신 역시 이전보다 많이 발생하고, 그만큼 불필요한 알림도 많이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잔여백신 알림, 즉 네이버 앱 기준 "우리동네 백신알림"은 매일 울리는데, 해당 알림을 선택하여 살펴봐도 예약신청 화면만 표시될 뿐 어디에서도 알림 해지 또는 접종기관을 제거할 수 있는 옵션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동안 잔여백신 알림 설정을 어디서 해야할지 몰라 알림을 받고만 있었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여 해지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동네 백신알림

 네이버 앱에서 매일 "우리동네 백신알림"이 울리지만, 해당 알림을 선택해봐도 예약 가능한 백신 및 예약정보 확인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백신 알림 신청을 했던 곳으로 접속하여 해당 알림을 해지하거나, 접종 기관을 삭제하셔야 합니다.

 

잔여백신 알림신청 조회

 네이버 앱 검색 창에서 "잔여백신" 검색 후 "질병관리청 × NAVER" 잔여백신 당일예약 섹션의 [알림신청] 버튼을 누르고, [잔여백신 알림신청·조회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접종기관 삭제

 이제 그동안 사용자기 신청한 잔여백신 알림신청 접종기관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모든 기관 이름 옆의 [삭제] 버튼을 눌러 제거하거나, 상단의 [알림해지] 버튼을 선택합니다.

 

접종기관 등록

 알림해지 또는 등록한 모든 접종기관을 삭제했다면, 더 이상 잔여백신 알림을 받지 않아도 됩니다. 참고로 이미 등록한 잔여백신 접종기관이 현재 머물거나, 근무 중인 곳과 거리가 있어 신청이 어려운 경우 또한 1차 접종 완료자 중 2차 접종을 권장기간 내에서 조금 더 앞당겨 맞길 원한다면, [접종기관 추가 등록]을 선택하여 가까운 접종기관을 검색 및 등록하시면 됩니다.

 

 1·2차 코로나 예방 접종을 모두 마치고 더는 잔여백신 알림이 필요없는 분들은 지금까지 살펴본 방법을 통해 알림을 해지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