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Windows 10 자동 레지스트리 백업 활성화 방법

 Windows 10 버전 1803부터는 레지스트리를 RegBack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레지스트리를 RegBack 폴더에 자동으로 백업하려면 Windows 10에서 레지스트리 백업 기능을 수동으로 활성화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을 제거하는 목적은 디스크 공간 또는 저장소 공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레지스트리의 RegBack 폴더는 비어있으며 시스템 복원 지점을 설정하여 이를 대체할 수 있지만, 다음 방법으로 시스템의 레지스트리 백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백업을 위한 RegldleBackup 작업 스케줄러 활성화

 레거시 자동 백업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레지스트리 항목을 구성한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regedit" 입력 후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DWORD(32비트) 값 만들기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의 주소 표시줄에 다음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HKLM\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Configuration Manager

 

 Configuration Manager 키 위치에서 오른쪽 창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 값(D)]을 선택합니다.

 

EnablePeriodicBackup

 새롭게 생성한 DWORD 값의 이름은 "EnablePeriodicBackup"으로 지정하고, "값 데이터(V)""1"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수정이 끝나면 시스템을 재부팅하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작업 스케줄러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 때 레지스트리를 RegBack 폴더로 자동 백업하고 후속 백업을 관리하는 "RegIdleBackup" 작업이 생성됩니다. 해당 작업은 Windows 작업 스케줄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작업 스케줄러" 검색 후 앱을 실행합니다.

 

RegIdleBackup

 Windows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의 "Microsoft > Windows > Registry" 폴더에서 생성된 예약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유휴 상태 백업 작업

 생성된 RegIdleBackup 작업은 10일마다 자정에 실행되도록 예약되어 있으며 레지스트리의 모든 항목이 RegIdleBackup 파일로 백업됩니다. 즉,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도 이전 구성으로 되돌릴 수 있으며, RegIdleBackup 파일을 사용하여 레지스트리 파일의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