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로고

Mobile - 스마트 폰 교체, 가상번호 사용 만료 등 카톡 부계정 로그인 문제 해결하기

 카카오톡은 하나의 번호로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기 위하여 가상 전화번호를 발급 받아 인증을 받습니다. 대표적으로 Talkatone 서비스가 있으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지역번호 (707)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인증 번호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중 로그인이 불가능한 탓에 기존 카카오톡 앱을 복제할 수 있는 별도의 앱을 이용하거나,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서 지원하는 듀얼 메신저 사용 또는 보안 폴더를 이용하여 동시에 두 개 또는 세 개 이상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넘버 서비스 등 통신사에 추가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문제는 대부분의 가상번호 서비스의 경우 일정 기간 전화 및 문자를 발송하지 않으면 할당된 번호가 만료되며 다른 번호를 발급 받아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사용자가 주기적으로 가상번호를 이용하지 않아 기존 번호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을 때, 스마트 폰 교체 등 로그인이 다시 필요한 경우 인증 번호를 받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등록된 전화번호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카카오톡 인증 번호를 받을 수 있는 신규 가상번호 및 기존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등록된 사용 만료된 가상번호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부계정 가상번호 변경 방법 (스마트 폰 교체, 가상 번호 만료)

 현재 사용중이며 본문 예시 이미지에 사용된 카카오톡 부계정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기본 내장된 '듀얼 메신저' 앱 기반에 'Talkatone(Area Code 707)' 가상번호로 생성된 것으로, 신규 부계정을 생성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스마트 폰 교체, 가상 전화번호 만료 등 부계정 로그인을 위해 기존 번호를 신규 번호로 변경할 때 기존에 등록된 전화번호 확인을 위해 입력을 요구하며, 이때 기존 번호를 기억하지 못한다면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미국 가상번호로 생성된 계정으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해결할 수 없는 문제이니, 신규 또는 번호 변경 등 등록된 번호는 반드시 기억하거나 별도의 저장소에 저장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

 스마트 폰에 설치된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를 실행하면, 동일한 기기에서 이미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새로운 계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인증한 번호와 다른 전화번호로 인증하란 주의 메시지가 열립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동시에 사용, 듀얼 메신저 (가상 번호 생성 방법)

Mobile - 가상번호로 카톡 추가 가입, 카카오톡 듀얼 계정 사용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재택 근무 등 비대면 업무 처리가 늘어나며 업무로 카카오톡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forbes.tistory.com

 

아이디 로그인

 부계정을 생성할 때 추가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다음 단계에서 전화번호 입력이 필요하지만, 기존 가상번호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으므로, 카톡 인증번호를 수신할 수 있는 새로운 가상번호를 발급 받도록 합니다.

 

 Talkatone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점 3개 [더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IT/Android] -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a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카카오톡 부계정 만들기, Talkatone 가상번호 (TextNow 인증번호 문제 해결)

Mobile - 카카오톡 부계정 생성을 위한 Talkatone 가상번호 발급 방법  카카오톡 계정은 기본적으로 한 개의 전화번호에 한 개의 계정만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동일 기기에서 카카오톡 앱 역시 하

forbes.tistory.com

 

TalkaTone 설정

 더 보기 메뉴에서 [Settings > Get a New Number] 옵션을 선택합니다.

 

 

새 번호 발급 신청

 "Free Number Burn" 섹션에서 [BURN NOW] 버튼을 누르고 팝업 메뉴에서 다시 한 번 [BURN NOW]를 선택합니다.

 

 

지역번호 변경

 Talkatone에서 자동으로 할당된 번호가 아닌 하단의 "a different one" 링크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다양한 번호(지역번호)가 표시되며, 이 곳에서 마음에 드는 번호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이미 국내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널리 알려진 탓에 인증번호를 받을 수 있는 지역 코드가 한정적입니다. 따라서 테스트를 통해 확인이된 "707" 지역 코드를 상단 입력 필드에 입력합니다.

 

 

지역번호 707 선택

 사용자가 입력한 지역 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목록에 표시됩니다. 원하는 번호를 선택한 다음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본인 번호 확인 방법

 가상번호로 911 전화는 지원하지 않는다는 짧은 안내 메시지가 표시되며, [OK]를 눌러 Talkatone 메인 화면으로 나가면 새롭게 할당된 (707) ***-****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부계정 전화번호 입력

 이제 새로 할당 받은 가상번호를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에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Talkatone 앱으로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Talkatone 인증 번호 수신

 Talkatone (707) ***-**** 번호로 받은 카카오톡 인증번호를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에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메일로 인증하기

 Talkatone 가상번호는 미국 번호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허용하지 않은 국가에서 로그인을 시도한 것으로 표시됩니다. 하단의 "이메일로 인증하기"를 선택하고 등록된 이메일로 인증번호를 발송합니다.

 

 

인증번호 입력

 카카오톡에서 발송한 이메일에서 인증번호를 카카오톡 듀얼 메신저에 입력합니다.

 

 

이전 전화번호 확인

 마지막으로 기존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신규 발급 받은 가상번호로 변경을 완료합니다.

 

카톡 부계정 로그인 완료

 이제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대화명 입력 및 주소록 친구 자동 추가 여부 옵션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새롭게 변경된 전화번호로 로그인이 됩니다.

 

 Talkatone, TextNow 등 가상번호 서비스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부계정을 생성하여 사용 중 등록된 가상번호 만료로 더 이상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이 불가능할 때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 후 전화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 봤습니다.

 

 무료로 발급 받은 가상번호는 대부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을 때 만료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문자 발송 등 번호 유지를 위해 신경써야합니다. 물론 이메일 등록시 전화번호 변경이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기존 전화번호 입력이 필요하니 등록된 가상번호를 메모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