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자동으로 다시 시작 로고

Mobile - Samsung Galaxy 스마트폰 새벽 시간대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기

 컴퓨터를 오랫동안 종료하지 않고 사용하면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도 성능 저하가 일어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 역시 오랫동안 껐다, 켜지 않은 경우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거나, 응답 시간이 느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성능 문제는 전원을 끈 뒤 다시 시작하면 거짓말처럼 해소되곤 합니다. 다만 예전에는 여분의 배터리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스마트폰을 껐다, 켜야 했지만 요즘 출시되는 모델은 모두 배터리 일체형으로 사용 중 특별히 방전되지 않았다면 남은 배터리 잔량부터 다시 충전하여 사용하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내가 설정한 시간에서 1시간 안에 자동으로 껐다 켜집니다.

 만약 잠자리에 들기 전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한다면, 문제가 발생 할 가능성을 예방할 수 있고 사용자가 수면에 든 시간대에 다시 시작됨에 따라 재기동에 따른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는 불편함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서 1시간 안에 자동으로 껐다 켜지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다음의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따라서 설정한 시간대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중 재기동 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화면이 꺼져 있을 때
  •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때
  • 배터리 잔량이 30% 이상일 때
  • SIM 카드 잠금이 해제된 상태일 때

자동 다시 시작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동작하므로 해당 시간에 잠을 자지 않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

 스마트폰 화면 상단의 알림 창을 아래로 스와이프한 뒤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일반 > 초기화

 설정 화면에서 [일반 > 초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다시 시작 옵션

 초기화 화면에서 "자동으로 다시 시작" 옵션 옆의 토글 스위치를 [켬]으로 변경한 뒤 [자동으로 다시 시작] 옵션을 선택합니다.

 

 

일정 및 시간 설정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는 일정 및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평일 또는 주말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요일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으며, 시간 또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 중 오랫동안 재부팅 없이 사용하여 반응 속도가 느려지는 등 최적화가 필요할 때 수동으로 다시 시작하지 않고, 사용하지 않는 새벽 시간대에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도록 설정하는 건 어떨까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