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이모티콘 로고

Mobile - 카카오톡에서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 순서대로 정렬하는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는 월 4,900원에 카카오톡 내에서 판매되는 이모티콘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입니다. 텍스트로 전달하는 것보다 풍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모티콘은 현재 중요한 대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플러스를 통해 모든 작가들의 캐릭터들을 마음껏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구독 서비스료를 제외 모든 이모티콘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충동적으로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정작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참고로 이모티콘은 최근 구매한 순서대로 자동으로 정렬됩니다.

 

 따라서 평소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은 앞으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이모티콘은 뒤로 순서를 변경하여 정리하면 이모티콘을 많이 받더라도 사용하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서 설정 변경하기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자는 채팅방에서 대화를 할 때 자동 완성 기능이 있어서 관련어가 문장에 들어가면 파란색으로 글자가 변하고, 상황에 맞는 추천 이모티콘이 표시됩니다. 일일이 이모티콘 캐릭터를 살펴보고 다운받을 필요없이 즉흥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이모티콘으로 본인의 느낌, 상황을 설명하기 좋아하는 사용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 상황적 연출이 있는 이모티콘을 내려받아 자동 완성이 아닌 그때 그때 사용하길 원합니다. 따라서 다운받은 이모티콘 중 자신이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앞쪽에 배치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더보기 페이지에서 상단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누른 뒤 [채팅]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모티콘 순서 설정

 채팅과 관련된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하며, 이 곳에서 "이모티콘 관리" 섹션의 [이모티콘 순서 설정]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모티콘 편집 화면 목록에서 현재 사용자가 구매한 혹은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내려받은 이모티콘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각의 이모티콘 옆에 있는 [≡] 아이콘을 누른 상태로 위/아래로 이동하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편집 완료

 최근 구매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이모티콘은 하단으로 내리고, 자주 사용하는 이모티콘을 위로 올리는 등 순서를 변경한 뒤 화면 상단의 [←]를 눌러 빠져나옵니다.

 

 참고로 이모티콘 플러스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이모티콘 플러스에서 내려받은 이모티콘이 항상 앞에 위치하여 불편했던 사용자는 이모티콘 순서 설정 옵션에서 해당 이모티콘을 숨기거나, 나중에 다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때를 대비해 순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