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모바일 앱에서 확인 및 메인 메뉴 추가하기

 네이버는 올 2월 약 16년간 운영한 '실시간 검색어''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했습니다. 다음에 이어 두 번째 실검 서비스 폐지였죠. 그동안 실시간 검색어로 최신 트렌드를 읽었던 사용자들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실검 폐지의 표면적인 이유는 아무래도 여러 사건 사고 및 정치적인 목적으로 실검을 만들어내는 집단 행동으로 끊임없이 문제를 야기해왔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실검 1위를 위하여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적발된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속되는 조작 논란 속에서 이용자가 실검 서비스를 불신하게 된 탓이 가장 큽니다.

 

 그러나 실검이 부정적인 면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특히 지진이나 재난 등 지역별 사건 사고가 있을 때 실검 창을 통해 빠르게 해당 키워드가 올라와 확인하기 쉬운 이점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발 빠른 확인이 어려워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행인 것은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라 네이버 메인에서 사라졌을뿐 여전히 '시그널 실시간' 서비스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앱에서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메인 메뉴에 추가하고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시그널 실시간' 확인하기

 PC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www.signal.bz" 접속하면 그동안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사라졌던 실시간 검색어 즉, 현재 기준 사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단순히 네이버 실검 서비스가 폐지된 것으로만 알고 있던 사용자도 있지만, 해당 URL을 이용하여 여전히 실시간 서비스를 잘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실검 조작, 집단 행동 등 불법적인 부분을 우려할 수도 있지만 대중들이 존재 유무도 모르는 실검을 굳이 조작할 필요는 없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로 그동안 실검에 대한 이슈가 많았던 것은 그만큼 실검을 참고하는 사용자가 많았던 탓으로, 실검 결과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당시 이를 악용하는 집단이 존재했고, 현재 이러한 우려는 많이 해소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해당 정보를 정말로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검색 창에 "signal.bz" 주소를 입력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면 그동안 네이버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없었던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네이버 도메인에 종속된 것이 아닌 별도의 도메인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꼭 네이버 앱을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이유는 메인 메뉴에 실시간 검색어를 추가하여 굳이 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찾아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메인 메뉴를 살펴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확인하셨다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 메인 메뉴에 추가해보겠습니다. 하단의 점 3개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메인에 추가] 옵션을 선택합니다. "메인에 추가" 팝업 창이 열리면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메인 또는 홈 바로가기에 추가할 때 사용자가 지정한 이름으로 메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의 기본 서비스 이름은 "#시그널실시간" 입니다.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식별하기 쉬운 본인만의 메뉴 이름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 지정 후 "메인에 추가" 또는 "홈 바로가기에 추가" 옵션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메인에 추가" 옵션을 선택하여 네이버 앱 상단의 메인 메뉴에 구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실검 서비스를 메인 메뉴에 추가했다면 [메인으로 이동]을 선택하여 네이버 앱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앱 상단의 메인 메뉴에 "#시그널실시간"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실검 서비스는 메인 메뉴 마지막 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검 서비스 메뉴를 가장 먼저 볼 수 있도록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 버튼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앱 메인 메뉴에 표시되는 카테고리(관심 메뉴) 목록이 순서대로 표시되며, 이 곳에서 "#시그널실시간" 박스를 길게 탭한 뒤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에 이동하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메인 메뉴 첫 번째 위치로 이동하겠습니다.

 

 

 첫 번째 위치에 "#시그널서비스" 박스를 이동한 다음 하단의 [저장] 버튼을 선택합니다. 변경된 사항이 네이버 앱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홈 화면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하여 첫 번째 메뉴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시그널서비스"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네이버 실검 서비스가 사라져 이용에 아쉬웠던 분들은 #시그널 서비스를 통해 현재 많은 사용자가 검색 중인 키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