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 로고

HowTo - Windows 11에서 UAC 설정이 필요 없는 숨겨진 관리자 계정 찾기

 Windows 11에는 숨겨진 관리자 계정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윈도우는 로컬 또는 Microsoft 계정 중에서 선택하여 사용자 계정 추가 마법사를 통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에서 만드는 모든 사용자 계정은 표준 사용자로 설정되며, 이는 관리자 계정보다 권한이 덜 강력하고 제한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계정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시스템을 변경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Windows 보안 설정을 변경하려면 반드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물론 충분한 권한이 있는 한 모든 사용자를 관리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11에는 비활성화된 기본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이 있으며, 일반 관리자 계정과 달리 UAC(User Access Control) 팝업을 처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시스템 구성을 변경하려는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 활성화

 Windows 11에서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려면 명령 프롬프트 또는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를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Administrator 계정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명령 프롬프트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 활성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포트에서 "net user" 명령을 사용하여 숨겨진 관리자 계정을 빠르게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cmd"를 검색하고 결과 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선택하거나, 검색된 기본 명령 프롬프트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다음으로 현재 Windows 11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 'Administrator' 활성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명령을 실행하여 "활성 계정" 상태가 "아니요"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만약 활성 계정 상태가 "예"로 되어있다면 이미 Administrator 계정은 활성화된 상태로 아무런 작업을 수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숨겨진 관리자 계정 활성화

 이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Windows 11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명령을 실행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 창을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2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로 관리자 계정 활성화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명령을 실행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를 이용하여 숨겨진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컬 사용 및 그룹

 먼저 키보드 단축키 Win + R 키를 누르고 "lusrmgr.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를 실행합니다.

 

계정 사용 안 함 옵션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에서 [사용자 > Administrator]를 선택한 다음 속성 창의 [일반] 탭에서 "계정 사용 안 함(B)" 옵션을 찾습니다.

 

계정 사용 안 함 체크 해제

 "계정 사용 안 함(B)" 옵션의 체크 박스를 선택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숨겨진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3 Aministrator 관리자 계정 비활성화

 명령 프롬프트, 로컬 사용자 및 그룹 도구 모두 활성화된 관리자 계정을 다시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 및 그룹 도구에서 체크 해제한 "계정 사용 안함(B)" 옵션을 선택하거나, 다음과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을 실행하여 비활성화합니다.

 

Administrator 관리자 계정 비활성화

 명령 프롬프트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했던 명령을 사용하여 다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

 

 Windows 11에서 숨겨진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