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Windows Portable Google Chrome 다운로드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다중 플랫폼 지원, 새로운 웹 기술 및 호환성, Google 계정과 동기화 기능,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지원하는 등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Microsoft Edge, Firefox 등 다른 브라우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의 시장 점유율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크롬을 사용하려면 PC에 설치하고,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뒤 인터넷 사용 기록을 동기화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뢰할 수 없는 공용 PC에서 이미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크롬은 또 사용하고 싶다면 Portable Chrome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용 크롬 브라우저를 USB 드라이브 또는 기타 이동식 드라이브에 복사하여 다른 PC에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버전 크롬 다운로드

 공용 PC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이 남겨지는 것이 우려되거나, 신뢰할 수 없는 PC에 이미 설치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Windows용 Google Chrome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크롬 휴대용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USB 드라이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치하려는 USB 드라이브를 연결한 뒤 "Portableapps.com"으로 이동하여 [Download form PortableApps.com] 버튼을 클릭하여 Google Chrome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크롬 휴대용 버전 다운로드 후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서 "GoogleChromePortable_Version.exe" 파일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설치 마법사가 열리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자동으로 "한국어"가 자동 선택되지만, 만약 다른 언어인 경우 한국어를 찾아 설정합니다.

 

 Google Chrome Portable 설치 마법사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여 Google 약관에 동의합니다. 다음으로 설치 위치를 기본 위치에서 연결한 USB 드라이브로 변경해야 합니다. 설치하기 앞서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 찾아보기 창에서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위치를 USB 드라이브로 지정했다면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설치 프로그램이 최신 Google Chrome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지정된 위치에 복사합니다. 완료되면 "Google Chrome Portable 실행하기(R)" 옵션을 선택 해제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신 버전 휴대용 크롬을 다운로드 완료했다면, 파일 탐색기를 열고 USB 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GoogleChromePortable" 폴더를 열고, "GoogleChromePortable.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브라우저는 USB 드라이브에 설치되기 때문에 모든 데이터는 USB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없는 PC 또는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 PC에 민감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인터넷 사용이 끝나면 브라우저를 닫고 USB 드라이브를 연결 해제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