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로고

HowTo - Chrome 새 탭 페이지에 Google 포토 추억 사진 표시하기

 Google 크롬의 새 탭 페이지에는 다양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주 방문한 웹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타일로 자동 추가하며, 사용자가 이를 표시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빈 페이지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Google 드라이브에서 최근 열린 파일을 표시할 수도 있고,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새 탭을 메모장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2021년 11월 현재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새 탭 페이지에서 'Google 포토 추억'을 볼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크롬 실험(Flags) 페이지에서 NTP Module 관련 플래그를 통해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실험 기능 특성상 브라우저 성능에 영향을 미치거나 불안정하게 동작할 수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Chrome 새 탭 페이지에 Google 포토 표시

 본문 예시 이미지에서 사용된 크롬은 96.0.4664.45 버전이며, 실험 기능 특성상 다음 업데이트 버전에서 정식 기능으로 추가되거나 예고 없이 해당 플래그가 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hrome Flags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크롬 실험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NTP Modules

 그런 다음 상단의 검색 창에 "NTP"를 입력한 뒤 검색 결과에서 "NTP Modules""NTP Photos Module" 두 개의 플래그를 활성화합니다. 플래그 [Enabled]로 변경하면 이를 적용하기 위하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크롬을 다시 시작하거나,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시작합니다.

 

Google 포토 추억 보기

 크롬 브라우저가 다시 실행되면 새 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의 'Google 포토의 사진' 카드가 표시되면 [추억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탭 Google 포토의 사진

 크롬 브라우저에 Google 계정으로 이미 로그인한 경우 추억 사진이 즉시 표시됩니다. 다만 처음에는 새 탭 페이지를 새로 고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새 탭 페이지에서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는다면 Google 계정이 로그인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카드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여 Google 포토 카드의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 탭 Google 포토 설정

 Google 포토 카드 설정에서는 오늘 생성된 추억은 숨길 수 있으며, 추억 표시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맞춤설정을 통해 Google 포토뿐만 아니라 Google 드라이브 등 다른 카드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IT/How to] - 크롬 새 탭 페이지에 Google Drive 최근 열린 파일 표시하기

 

크롬 새 탭 페이지에 Google Drive 최근 열린 파일 표시하기

HowTo - 크롬 새 탭 페이지에서 최근 구글 드라이브 열린 파일 표시하기 크롬에서 새 탭 페이지를 열면 빠른 액세스를 위해 검색 기록의 웹 사이트 바로가기가 표시됩니다. 이와 유사하게 Google은

forbes.tistory.com

 참고로 Google 포토 사진은 현재 실험 기능으로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 이미지와 같이 추억 사진 제목은 표시되지만, 미리보기 카드 사진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NTP Photos Module - Fake memories

 만약 새 탭 페이지에서 카드는 표시하고 싶지만, 해당 추억 사진이 미리보기로 표시되는 것이 싫다면, 플래그를 활성화할 때 "Enabled - Fake memories"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Google 포토의 사진 대체 이미지

 Google 포토 사진의 미리보기 이미지가 자동으로 전혀 다른 이미지로 대체되어 표시됩니다.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오래된 사진을 선별하여 추억 형식으로 알림을 보내주는 기능을 종종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PC를 이용하여 새 탭 페이지로 확인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추억은 항상 좋은 추억만 남길 수 없기에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인물 등 추억은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고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IT/Android] - 구글 포토 추억에서 특정 인물 및 반려동물 숨기는 방법

 

구글 포토 추억에서 특정 인물 및 반려동물 숨기는 방법

Mobile - Google 포토 오래된 사진 속 특정 인물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기  Google 포토에는 오래된 사진을 자동으로 선별하여 "추억" 형식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1년 전 오늘' 또는 '북마리아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