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로고

HowTo - Windows Media Player 오디오 파일 MP3로 변환하기

 최근 판매되는 노트북 및 데스크톱 PC는 대부분 ODD(Optical Disk Drvie)가 포함되어있지 않으며, 자동차 역시 CD·DVD 플레이어가 사라지고 대신 USB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유아 교재 등 시청각 교육·학습자료는 여전히 CD·DVD 등의 미디어 매체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애써 구입한 교육자료가 한정된 장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면 아쉽겠죠? USB 드라이브만 지원하는 차량에서 이러한 오디오 CD를 재생하고 싶다면, CD 음악(CDA)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여 USB 드라이브에 저장만하면 됩니다.

CDA(CD 음악)에서 MP3 파일로 변환하여 차량용 오디오에서 듣는 방법

 CD 오디오 파일(CDA)을 MP3로 변환하기 위해서 타사 도구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컴퓨터에 기본으로 설치된 Windows Media Play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쉽게 CDA →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udio CD

 컴퓨터에 장착된 CD·DVD 드라이브에 오디오 CD를 넣고 내용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CD 플레이어를 통해 들었던 오디오 파일의 확장자는 .CDA, 유형은 CD 오디오 트랙으로 표시됩니다. 문제는 단순히 해당 파일을 USB에 옮겨 담아도 대부분의 장치에서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제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하고, CDA 파일을 MP3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참고로 HashTag 역시 사용중인 컴퓨터에 ODD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간혹 옛날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거나, 이렇게 CD·DVD로 제공되는 경우를 대비해 외장형 ODD 드라이브를 구비해두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Windows Media Player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Windows Media Player"를 검색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옵션 설정

 Windows Media Player 앱이 실행되면 [구성(O)] 메뉴를 클릭하고 [옵션(O)]을 선택합니다.

 

음악 복사 탭

 "옵션" 창이 열리면 [음악 복사] 탭을 선택하고 "다음 위치로 음악 복사" 섹션에서 [변경(H)] 버튼을 클릭하여 변환된 MP3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합니다. 다음으로 "복사 설정" 섹션에서 "오디오 음질(U)"128Kbps~256Kbps 사이에서 설정합니다.

 

 대체로 192Kbps(86MB), 256Kbps(115MB)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된 사항을 적용하고 옵션 창을 닫습니다. 

 

CD 복사

 CD 오디오 파일을 Windows Media Player 앱에서 불러오기한 다음 상단 메뉴 중 [CD 복사(I)]를 클릭합니다.

 

MP3 변환

 CD 복사 버튼을 누르면 CDA 오디오 파일이 MP3 파일로 변환이 진행되며, 옵션에서 설정한 경로로 변환된 파일이 저장됩니다.

 

MP3 변환 완료

 변경된 MP3 파일을 USB 드라이브에 옮겨 담은 뒤 차량용 오디오 USB 단자에 연결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DA → MP3 파일 변환 옵션은 Windows Media Player에서 한 번만 설정하면 다음 실행 시 동일하게 유지되며, CD 복사 버튼을 클릭하여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해드린 ffmpeg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Windows Media Player 대신 명령어 기반으로도 CDA to MP3 변환이 가능합니다.

 

[IT/How to] - 윈도우10 명령 프롬프트에서 미디어 파일 변환 방법

 

윈도우10 명령 프롬프트에서 미디어 파일 변환 방법

HowTo -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동영상, 오디오 파일 변환 방법  윈도우에서 동영상, 오디오 등 미디어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