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Word 로고

HowTo - Microsoft Word 문서에서 점선을 삽입하는 단축키 및 도형 도구

 워드 문서 작업 중 단락 또는 페이지를 구분하기 위해 수평선을 넣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워드는 구분 기호로 다양한 선을 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러한 선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문서에서 바로 입력할 수 있는 바로 가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워드는 문서내에 삽입한 일부 바로 가기 기호를 자동으로 구분선으로 변환합니다. 또한 도형 도구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점선을 비롯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사전 설정을 제공합니다.

워드 문서내에 구분선으로 점선을 삽입하는 꿀팁

 워드 문서에서 일부 기호를 문서에 삽입한 상태에서 자동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단축키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양한 모양의 구분 선을 삽입하고 싶다면 도형으로 직접 선을 삽입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 서식에서 지원하지 않는 다양한 모양으로 삽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자동 서식 기능을 이용하여 선 변환

 Microsoft Word 문서에서 가장 쉽게 점선을 만드는 방법은 문서에 단축키를 입력하여 자동 서식 옵션을 통해 변환할 수 있는 바로 가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빠르고 쉬운 방법이지만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구분 선의 종류는 제한적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내 커서 위치

 먼저 Microsoft Word 문서를 열고, 점선을 추가할 위치에 마우스 포인터(커서)를 놓습니다.

 

*** 입력

 구분선을 삽입할 위치에 커서를 옮겼으면, 문서에 별표 기호"*"를 세 번 입력합니다.

 

Enter 키로 변환

 다음으로 Enter 키를 누르면 워드에서 자동으로 별표 기호를 점선으로 변환합니다.

 

다양한 단축키 및 변환

 별표 이외에도 다른 점선 스타일에 다음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3 개의 하이픈 기호 "---"
  2. 3 개의 등호 기호 "==="
  3. 3 개의 밑줄 기호 "___"
  4. 3 개의 샾 기호 "###"
  5. 3 개의 물결 기호 "~~~"

 바로 가기 단축키를 이용하여 구분선을 삽입한 다음 언제든지 Ctrl + Z 키를 눌러 삽입한 구분선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자동 서식 기능이 신경 쓰이는 경우 워드 "자동 서식"  옵션에서 "테두리 선"을 비활성할 수 있습니다.

 

 

2 도형 선 도구를 이용하여 점선 추가

 Microsoft Word는 다양한 스타일의 점선 및 구분선 모양을 사전 설정하여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워드에서 사용하라 수 있는 다채로운 도형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다양한 모양으로 사용자 입맛에 맞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형 선 삽입

 상단 메뉴에서 [삽입]을 클릭한 다음 [도형 > 선]을 선택합니다.

 

문서내 도형 선 삽입

 예시 이미지처럼 문서내에 마우스를 이용하여 선을 그립니다. 이 때 길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길이만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선의 수평을 간편히 맞추고 싶다면 키보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를 움직여 길이를 조절하면 됩니다.

 

셰이프 형식

 그런 다음 새로운 도형 선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한 뒤 상단의 워드 메뉴에서 [셰이프 형식]을 클릭하고 "도형 스타일" 섹션에 있는 [추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점선 선택

 도형 스타일의 "미리 설정" 목록에서 점 선 모양의 선을 선택합니다. 물론 점선이 아닌 다른 모양의 사전 정의된 선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도형 점선 삽입

 미리 설정 목록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선택하면 문서에서 방금 선택한 선 모양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