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ake GPS 로고

Mobile - Android 휴대폰에서 GPS 위치를 위조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GPS(위치) 기능은 날씨나 지도, 네비게이션 등 위치 기반 앱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이러한 기능이 불편하거나 감시당하는 기분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부모님 또는 연인 등 누군가 강박적으로 감시를 하거나 포켓몬고 등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스마트폰 위치 추적 기능을 간단히 속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Android 장치의 위치를 변경하려면 현재 위치 정보를 속여 실제 위치가 아닌 다른 위치에 있는 것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다만 가짜 GPS 정보를 사용하도록 휴대폰을 설정하면 위치 정보만 영향을 주며, IP 주소를 숨기거나 변경된 국가의 IP 주소로 변경되는 등의 다른 작업을 변경하지는 않습니다.

Android 장치 위치를 세계 어느 곳으로든 변경하기

 Android 장치에서 가짜 위치 정보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및 모의 위치 앱 선택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Google Play에서 GPS 모의 위치를 지원하는 앱 설치가 필요합니다. 해당 앱은 일부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또 일부는 루팅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Android 11 기반의 삼성 갤럭시 노트20 장치에서 'Fake GPS location' 앱을 설치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중인 장치에 따라 UI 등 세부 항목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ndroid 개발자 옵션

 Android 장치의 '개발자 옵션'은 장치의 고급 사용 옵션을 제공하며 USB 디버깅 활성화, 화면 터치 표시 등 여러가지 흥미로운 옵션 등 시스템 제어를 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GPS 위치를 변경하기 위한 모의 위치 선택 앱 옵션 또한 개발자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이 현재 비활성화된 상태라면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로 이동하여 [빌드번호]를 연속으로 탭하여 개발자 옵션 활성화 메시지가 나타날 때 까지 탭 합니다. 이제 설정 페이지로 돌아오면 '개발자 옵션'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Fake GPS location 앱 설치

 개발자 옵션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모의 위치 앱 선택' 항목을 찾습니다. 만약 설치된 '모의 위치' 앱이 있다면 해당 앱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앱이 없다면 Google Play 스토어 앱 실행 후 관련 앱을 설치합니다. 여기서는 'Fake GPS location'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모의 위치 앱 : Fake GPS 설정

 앱 설치 후 개발자 옵션의 '모의 위치 앱 선택' 옵션으로 이동하여 방금 설치한 'Fake GPS' 앱을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Fake GPS 액세스 허용

 해당 앱에서 저장공간 사용을 허용하고 [계속] 버튼을 탭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이전 버전에 맞게 개발되었기 때문에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지만, GPS 정보를 조작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으므로 [확인]을 눌러 계속 실행합니다.

 

 

가짜 위치 마커

 이제 Fake GPS 앱의 지도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를 검색하여 해당 위치를 길게 탭하여 마커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선택한 위치로 스마트폰의 GPS 정보를 속이려면 우측 하단 모서리에 있는 [재생] 버튼을 탭 합니다.

 

 "Mock location 사용 중 Fake GPS에서 Mock location를 사용 중입니다." 알림 메시지 및 상태 표시 창에 Fake GPS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지도 서비스

 테스트를 위해 카카오톡 지도 서비스를 통해 현지 내 위치 전송할 때 Fake GPS 앱에서 지정한 위치가 지도에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맵 및 카카오맵

 티맵, 카카오맵 등 다른 지도(위치 기반) 앱을 실행해보면 현재 위치는 Fake GPS 앱에서 마킹한 위치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ke GPS 앱 종료

 더이상 위치 정보를 숨길 필요가 없다면 화면 상단을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Fake GPS' 알림 영역의 [Pause] 버튼을 탭합니다. 만약 가짜 위치 앱을 사용을 종료했음에도 여전히 실제 위치 정보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빠른 설정 창에서 [위치] 서비스를 한 번 탭하여 끄고, 다시 한 번 탭 하여 켜보시기 바랍니다.

 

간혹 Fake GPS 앱 종료 및 빠른 설정 창에서 위치 서비스를 끄고 다시 켰음에도 현재 위치 정보를 정상적으로 표시하지 않는다면, 휴대폰을 껐다 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