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공유 앱 목록 로고

Mobile - Android 공유 메뉴에 자주 사용하는 공유 앱 고정하기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공유할 때 카카오톡 등 전송하려는 앱에서 사진을 선택하여 공유할 수도 있지만, 갤러리에서 공유 메뉴를 통해 사진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즐겨찾는 앱을 공유 메뉴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갤러리에서 카카오톡으로 이미지를 일반적으로 공유하는 경우 카카오톡 앱을 공유 메뉴 상단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즐겨찾는 앱을 고정하는 경우 공유 아이콘을 누를 때 앱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는 앱을 공유 메뉴에 고정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 노트20(Android 12) 환경에서 테스트된 것으로 기종 및 Android 버전에 따라 공유 앱 고정 방법은 다소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EP 01. 공유 메뉴 앱 목록

공유 메뉴 앱 목록 보기

 자주 사용하는 공유 앱을 고정하기 위해서는 아무 앱에서 공유 아이콘을 누릅니다. 여기서는 갤러리 앱에서 사진을 선택한 뒤 공유 아이콘을 눌렀습니다.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주 or 최근 사용한 앱부터 목록에 표시되며, 이곳에서 원하는 앱을 선택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STEP 02. 공유 앱 목록 편집

공유 앱 목록 편집하기

 만약 사용자가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앱을 목록에 고정(즐겨찾기)하고 싶다면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앱 목록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한 다음 [더보기] 버튼을 선택하면 전체 앱 목록이 표시되며, 여기서 오른쪽 상단 연필 모양의 [앱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3. 공유 앱 즐겨찾기 추가

공유 앱 즐겨찾기에 추가할 앱 선택

 앱 목록에서 공유 메뉴에 고정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선택된 앱은 즐겨찾기 목록에 순서대로 고정되며, 고정된 앱을 제거할 때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즐겨찾기 목록에서 선택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STEP 04. 공유 메뉴 앱 즐겨찾기

공유 앱 즐겨찾기 목록 표시

 이제 앱에서 공유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 앱 목록 하단에 사용자가 추가한 앱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다만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앱이 목록에 더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