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Chrome 앱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 해결하는 방법

 Android 모바일 사용자는 Facebook, Twitter, YouTube 등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사이트 및 기타 사이트를 크롬 앱을 이용하여 사용할 때 한 번쯤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데스크톱 Google Chrome 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로 브라우저 캐시 데이터 삭제, DNS Cache Flushing 작업 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지만 DNS 주소를 변경하는 것으로 가장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IT/How to] - 크롬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 해결, 간편합니다.

 

크롬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 해결, 간편합니다.

HowTo - 크롬 DNS_PROBE_FINISHED_NXDOMAIN 크롬 이용중 특정 사이트에서만 발생하는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는 바이러스나 인터넷 통신 문제가 아닌 매우 일반적인 DNS 오류 중 하나로, 아래 설명드..

forbes.tistory.com

 그러나 Android 등 모바일 장치에서 사용중인 크롬 앱의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마전 데스크톱 크롬 버전 관련 포스팅에 모바일 설정 방법에 대해 질문을 받아 이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Android 8.1 Oreo 및 이전 버전에서는 시스템 전체 DNS 설정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각 개별 활성 네트워크 연결에 대해 DNS 주소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VPN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필요했습니다.

 

 다행히 Android 9 Pie 이상 버전인 경우 시스템 전체 DNS 설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개별 네트워크에 대한 설정을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Android에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수정하는 방법

 DNS 주소를 변경하기 앞서 Android 장치에서 설치된 Google Chrome 앱을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크롬 앱 설정에서 모든 캐시 및 기록을 지우고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IT/Android] - 스마트폰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브라우저 앱 방문기록

 

스마트폰 인터넷 검색 기록 삭제 방법, 브라우저 앱 방문기록

Mobile - 스마트폰 인터넷 검색 기록 브라우저별 삭제 방법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사용 시 정기적으로 검색 기록과 캐시 데이터를 지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PC 및 Mobile 모두 크롬 브라우저를 즐

forbes.tistory.com

 만약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DNS_PROBE_FINISHED_NXDOMAIN" 오류가 발생한다면, Android 장치의 DNS 주소를 수동으로 변경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본문 예시 화면에서 사용된 Android 장치는 삼성 갤럭시 노트20 모델이며, Android 12(Snow Cone) 기반에서 작성되었습니다. Android 기종 및 OS 버전에 따라 메뉴 접근 방식은 다소 다를 수 있으나 큰 차이는 없으니 큰 어려움 없이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STEP 01. Android 기타 연결 설정

 삼성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설정] 앱으로 이동한 다음 [연결 > 기타 연결 설정]을 순서대로 탭 합니다.

 

 

 STEP 02. 프라이빗 DNS

 기타 연결 설정 페이지에서 [프라이빗 DNS]를 찾아 탭 합니다. 현재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옵션 선택 후 하단의 입력 필드를 다시 한 번 선택합니다.

 

 

 STEP 03.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호스트 이름은 "dns.google"로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탭 합니다. 이제 프라이빗 DNS 설정은 자동에서 dns.google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ndroid 9(Pie) 이상 버전에서는 DNS 주소를 호스트 이름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다만 시스템 전체의 DNS 설정은 지원하는 것과 달리 Android 8.1(Oreo) 및 이전 버전인 경우 개별 네트워크에 대한 설정을 수동으로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호스트 이름이 아닌 IP 주소로 입력이 필요하며, 구글 DNS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Google DNS 1 - 8.8.8.8
  • Google DNS 2 - 8.8.4.4

 또한 개별 네트워크에 대한 설정은 Wi-Fi 설정에 대해서만 변경할 수 있으므로, 모바일 데이터 사용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VPN 앱을 이용하면 이러한 연결 실패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사용하기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