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로고

Mobile - Samsung Galaxy 전화 통화 및 종료 버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 사용 중 전화가 걸려올 때 또는 통화 중 종료할 때 반드시 화면에서 통화 종료 버튼을 터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추운 날씨에 장갑을 끼고 있거나 손에 물기가 있는 등 화면 터치가 어려운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걸려온 전화를 상대방이 끊을 때까지 기다리거나, 전화를 받기 위해 장갑을 벗는 등 번거롭게 느껴질 때가 많죠. 다행히 화면에서 전화 앱의 종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측면에 있는 전원 or 볼륨 버튼을 눌러 통화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화면 터치가 어려울 때 전원 및 볼륨 버튼으로 전화 받고 끊기

 요즘 출시되는 중고가 스마트폰 대부분 탑재되는 방수 기능 덕분에 워터파크나 바닷가에서 물놀이 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에 물기가 있는 경우 화면 터치가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급히 전화를 받아야 하거나 통화를 종료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화면에서 탭하지 않고 갤럭시 측면의 물리적인 볼륨 및 전원 버튼을 이용하여 전화 통화를 하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전화받기 및 끊기 입력 설정은 전화 앱 또는 접근성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두 가지 중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접근성 옵션에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설정

 먼저 삼성 갤럭시 접근성 옵션에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설정을 수행하는 방법입니다. 삼성 기본 전화 앱이 아닌 T전화와 같은 타사 앱을 사용하실 경우 접근성 옵션을 통해 설정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 접근성

 화면 상단에서 하단으로 스와이프한 다음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탭하고 [접근성] 옵션을 선택합니다.

 

 

입력 및 동작

 접근성 페이지에서 [입력 및 동작] 선택 후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옵션을 탭 합니다.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전화받기 및 끊기 옵션에서 '음량 올리기 버튼 눌러 전화 받기''측면 버튼을 눌러 통화 종료' 토글 스위치를 탭하여 모두 활성화합니다. 이제 화면에서 버튼을 터치하지 않고 물리적인 [볼륨 ▲] 버튼으로 전화를 받고, [전원] 버튼으로 통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전화 앱 설정에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설정

 접근성 옵션보다 빠르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화 앱 실행 후 설정에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T전화 등 타사 도구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기본 전화 앱 실행 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앱 더보기 > 설정

 전화 앱 실행 후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버튼을 탭 합니다.

 

 

전화 앱 통화 설정

 통화 설정에서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옵션을 선택하고, 접근성 옵션에서 설정한 것처럼 '음량 올리기 버튼 눌러 전화 받기''측면 버튼을 눌러 통화 종료' 토글 스위치를 탭하여 활성화합니다.

 

 전화받기 및 전화끊기 옵션은 전화 앱 or 접근성 옵션 두가지 중 하나만 설정하셔도 동일하게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되며 결과적으로 동일하게 동작하니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기본 전화 앱이 아닌 T전화 앱 등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앱의 설정에서는 전화받기 및 끊기 설정을 찾을 수 없습니다. 기본 전화 앱 or 접근성 옵션에서 설정 후 동일하게 측면 버튼을 이용하여 T전화 역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