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왜 위험할까?

미세먼지는 여러가지 복합 성분을 가진 대기 중 부유 물질입니다. 대부분 자동차 배기가스와 같이 석탄, 석유등 화석연료가 연소될 때 나오는 것으로 이를 흡입할 경우 기관지를 거쳐 폐에 흡착되어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대단히 위험한 오염물질인것이죠. 특히 우리 이웃국가인 중국의 산업화로 인해 중국발 미세먼지가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하는 등 노출이 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초기에 관리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자, 임산부, 노인, 어린이들은 외출을 자제해야 하며, 불가피한 실외 활동 시에는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코와 손을 잘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기예보를 보는 주된 목적은 비가오는지, 날씨가 화창한지 확인하기 위한것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기 위해 일기예보를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죠.

봄철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가 특히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까닭에 아직도 많은분들이 봄철에만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 농도 확인을 하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봄철 황사와 같이 특정 기간뿐만 아니라 중국의 산업화로 인해 각종 미세먼지가 서풍 또는 북서풍 계열의 바람을 타고 우리나라로 항시 날아오는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느새 익숙해져버린 미세먼지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분들이 많아 걱정스러운 마음에, 항시 무료로 미세먼지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서비스신청 후 휴대폰을 통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경우 문자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마스크를 소지하고 다니며 주의문자를 받는다면 그 즉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건강을 지키는 게 어떨까요?

경기도 미세먼지 알림 서비스 신청


대기오염경보문자서비스 가입은 서비스를 신청하는 즉시 문자로 발송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한 후 일주일후부터 관련지역의 서비스를 신청하신분들께 문자가 발송되어집니다.


경기도 대기환경 정보서비스 사이트에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의 대기질 정보 문자서비스 신청(무료) 바로가기 메뉴를 눌러주세요.



이용약관 및 이름, 휴대폰번호, 거주지역 등을 입력하신 후 가입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앞으로는 외출 전 문자로 대기오염 정보를 받으신 후 마스크 착용 여부를 결정하시면 된답니다.



경기도 대기환경정보

경기도 대기환경 정보서비스 사이트를 잠깐 둘러보겠습니다. 경기도내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도시의 대기 현황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해야겠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의정부, 수원) 대기영상까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수원시 오존, 미세먼지는 보통으로 확인되는제 대기질은 그리 좋아보이지 않네요. 



오늘은 경기도 대기 환경정보 서비스(미세먼지 문자 알림)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 문자 알림이 신청 후 미세먼지, 황사 주의보 발생 시 마스크 착용 잊지마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