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로고

Internet - Netflix 영화, 드라마 평점 확인하고 시청하는 방법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지기 전에는 출퇴근 및 약속, 회식 등 외부 활동이 많아 하루에 넷플릭스 시청 시간이 30분을 넘기기 힘들었지만, 재택근무를 하면서부터 약속도 거의 없어 자연스럽게 넷플릭스를 이용한 영화·드라마 시청 시간이 크게 늘어났습니다.

 

 종일 집에 있으려니 게임이나 컴퓨터를 하거나 TV에서 방영 중인 프로그램을 보는 것도 금방 지겨워져 평소 넷플릭스에서 보고 싶었던 드라마 시즌 하나를 모두 하루 만에 시청할 때도 많아졌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목록
넷플릭스 콘텐츠 목록

 처음 넷플릭스를 접했을 때 수많은 콘텐츠 중 어떤 걸 봐야 하나 행복한 고민을 했던 적도 있었지만, 재미있다고 소문난 콘텐츠나 좋아하는 배우가 출연하는 콘텐츠를 대부분 시청한 이후부터 잘 모르는 콘텐츠는 손이 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보지 못한 명작이나 오리지널 시리즈도 여전히 많지만 예상과 달라 실망한 경험이 많아서일까요? 잘 모르는 배우가 출연하거나 평소 즐기지 않는 카테고리의 콘텐츠는 꺼려지게 되고 "뭘 봐야 하지?" 혼자 마우스 휠만 돌리며 시간을 허비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Tips/Internet] - 넷플릭스(Netflix) 숨겨진 카테고리 보는 방법

 

넷플릭스(Netflix) 숨겨진 카테고리 보는 방법

Internet - 넷플릭스 숨겨진 카테고리 모두 보는 방법, Hidden Genres  넷플릭스 이용시 컴퓨터와 모바일 또는 스마트 TV 등 일반적인 UI 환경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영화, 드라마'와 같은 최상위 카테고

forbes.tistory.com

 심지어 시크릿 코드를 사용하여 숨겨진 카테고리에서 액션, 좀비물 등 평소 좋아하고 관심있는 유형의 콘텐츠를 찾아봐도 선뜻 손이 잘 가지 않았습니다. 비록 코로나 확산 사태로 넷플릭스를 즐길 시간은 많지만 정확한 정보 없이 선택한 재미 없는 콘텐츠를 보느라 시간을 허비하긴 싫어서죠.

 

 다행히 넷플릭스에서 콘텐츠를 선택할 때 이러한 평점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콘텐츠 목록에서 평점 확인하고 시청할 영상 선택하기

 넷플릭스에서 콘텐츠 선택에 어려움을 겪으며 문득 이러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넷플릭스는 콘텐츠 목록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시청자가 평가하거나 전문 평론가가 평가한 평점은 왜 표시되지 않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만약 평점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면 영화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됐을텐데, 다른 평점 사이트에서 검색하며 확인하기에는 귀찮은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죠. 다행히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넷플릭스 콘텐츠 목록에서 각 타이틀에 대한 평점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iMDb, TheMovieDB, RottenTomatoes 등 인기 있는 영화 등급 사이트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넷플릭스 목록에서 해당 타이틀의 평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rome 웹 스토어" 접속 후 "Film scores for Netflix"를 검색하거나, [바로 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Film scores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Film scores for Netflix'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팝업 메시지가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Film scores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이 Chrome에 추가되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평점 표시에 사용될 서비스를 선택 및 해제하는 등 확장 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Film scores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configure" 팝업 창이 열립니다. 넷플릭스 평점에 사용될 서비스 및 메인 화면에서 표시될 대표 평점 서비스를 선택한 다음 [Save] 버튼을 클릭하여 구성을 저장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구성이 완료되면 브라우저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넷플릭스 메인 화면에 적용시킵니다. 이제 사용자가 Film Scores for Netflix 확장 프로그램 설정에서 선택한 기본(Default) 서비스 평점이 콘텐츠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타이틀을 볼지 고민이 된다면 이러한 평점을 참고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목록에서는 사용자가 선택한 기본 평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커서를 이동하여 미리 보기 화면 하단에 표시되는 다른 평점 서비스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청하려는 타이틀을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면 이러한 평점 서비스를 통해 어떤 영화가 최고의 평점을 받았는지에 대해 참고하여 숨어있는 명작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