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 VPN 기능이 탑재된 브라우저 퍼핀!

Puffin Browser는 CloudMosa에서 개발된 Mobile Web Browser로 플래시 기능을 자체 지원하고 있어, 별도의 플래시 플러그인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시뮬레이터 및 트랙패드, 게임패드 기능을 통해 동영상이나 각종 웹 게임을 이용할 때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데이터 사용시 자체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웹 검색에서 최대 90%의 데이터 트래픽을 절약할 수 있는 등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별도의 VPN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차단된 모든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VPN 앱을 이용해 우회 접속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고, 앱 종류도 많지만, 별도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고 다시 웹 접속을 하는 등 번거로운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접속 후 Puffin Web Browser 검색 후 앱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퍼핀 브라우저는 Android, iOS, Window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uffin Web Browser 버전과 $3.99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Pro 버전으로 구분 됩니다.


퍼핀 브라우저 사용전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 뒤 데이터 절약을 선택하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히 데이터 트래픽 절약 모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스트리밍 품질 및 이미지 해상도를 사용자가 임의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핀 브라우저 좌측 하단에는 게임 패드, 마우스, 키보드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웹 플래시 게임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및 키보드 아이콘 선택 시 트랙 패드 없이 마우스를 조작하는 방법 안내 및 조작 방법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의 주목적은 VPN 기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차단되어 있는 사이트를 크롬으로 접속해본 결과 좌측 화면과 같이 친숙한 Warning 표시와 함께 접속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퍼핀으로 접속해보면 우측 화면과 같이 Warning 표시를 피할 수 있습니다. ^^


SORRY 표시는 단순히 해당 도메인에 대한 접속이 불가함을 표시한 것으로 우회 접속은 정상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Puffin Browser 역시 VPN을 기반으로 둔 것으로 속도 문제가 다소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이트 우회 접속이 느린편이므로 큰 문제는 없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