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Excel 로고

HowTo - Microsoft Excel 웹 쿼리를 사용하여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

 Microsoft Excel 문서에서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는 가장 깔끔한 방법 중 하나는 웹 쿼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웹 사이트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종종 이 데이터를 가져와서 어떤 식으로든 분석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행히 엑셀은 웹 페이지에서 엑셀로 이러한 데이터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icrosoft Excel 웹 쿼리 도구를 사용하면 수집 또는 분석하려는 데이터가 표처럼 보이는 즉, 행과 열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처럼 정보를 가져와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 콘텐츠에서 표 데이터를 엑셀로 추출하는 방법

 시작하기 앞서 웹 쿼리 연결 결과와 비교하기 위해 일반적인 방법 즉, Ctrl + C 및 Ctrl + V 를 통해 웹 콘텐츠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웹 콘텐츠 Drag & Copy

 인터넷에서 추출하려는 데이터를 Drag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복사] 옵션을 선택합니다. 또는 키보드 단축키 Ctrl + C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복사한 웹 콘텐츠 붙여넣기

 엑셀에서 빈 워크시트에 클립 보드에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넣기 합니다.

 

 위 예시 이미지와 같이 이러한 방법도 웹 콘텐츠의 표 등 서식을 그대로 복사 & 붙여넣기 할 수 있어 좋은 방법이지만, 웹 콘텐츠 데이터가 업데이트된 경우 이를 반영하지 못하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웹 URL 복사

 이제 웹 쿼리를 이용하여 Excel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도록 합니다. 먼저 추출하려는 웹 콘텐츠의 URL을 복사합니다.

 

 

데이터 탭 > 웹 선택

 Microsoft Excel 새 통합 문서를 열고 빈 워크시트에서 [데이터] 탭 클릭 후 [웹]을 선택합니다.

 

 

URL 입력 필드에 복사한 주소 붙여넣기

 "웹에서" 팝업창이 열리면 URL 입력 필드에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웹 콘텐츠 연결

 "웹 콘텐츠 액세스" 창에서 익명, Windows, 기본, 웹 API 등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익명] 탭 선택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해당 옵션은 웹 콘텐츠에 액세스하는 데 Windows 자격 증명을 사용하거나 사용자 이름 및 암호를 입력하는 등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탐색 창에서 연결하려는 데이터(테이블) 선택 후 로드

 다음으로 "탐색 창"에서 해당 주소에서 표시되는 웹 콘텐츠가 목록에서 보여지며, 해당 URL에서 표(Table) 형태로 제공되는 데이터 중 추출하려는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우측 [테이블 보기] 탭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테이블을 미리보기할 수 있으며, [웹 보기] 탭을 선택할 경우 연결된 전체 웹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워크시트에 추출하려는 데이터(Table)를 선택했다면 [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엑셀에 삽입합니다.

 

 

외부 데이터 읽는 중

 사용자가 선택한 웹 데이터를 읽어 들이고 있으며, 데이터 양 및 시스템 사양에 따라 소요되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데이터(테이블) 삽입 완료

 웹 데이터 추출이 모두 끝나면 엑셀 워크시트에 해당 데이터가 표 형태로 삽입됩니다.

 

 

Microsoft Excel 외부 데이터 연결 완료

 단순히 웹 데이터(표)를 엑셀에 삽입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분석 가능한 형태로 데이터가 로드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삽입된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탭에서 [모두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IT/Blog,Tistory] - 블로그에 엑셀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 (방문자 정렬, 필터링, 셀 입력 가능)

 

블로그에 엑셀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 (방문자 정렬, 필터링, 셀 입력 가능)

Blog -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 Microsoft Excel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  블로그 글 작성 중 테이블(HTML)에 넣기엔 내용도 길고, 보기에 깔끔하지 않게 정리되는 경우 있으시죠? 물론 방대한 자료라면 Micro

forbes.tistory.com

[IT/How to] - Microsoft Excel 해외 주식 데이터 자동 입력 방법 (시세, 시가, 종가 등)

 

Microsoft Excel 해외 주식 데이터 자동 입력 방법 (시세, 시가, 종가 등)

HowTo - 해외 주식 투자자를 위한 엑셀 주식 시장 데이터 입력 방법  해외 주식에 투자하며 주식 시장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Microsoft Excel 기본 제공 주식 데이터 형식을 사용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

forbes.tistory.com

[IT/How to] - Microsoft Excel 현재 환율, 저가, 고가 등 통화 환전 데이터를 얻는 방법

 

Microsoft Excel 현재 환율, 저가, 고가 등 통화 환전 데이터를 얻는 방법

HowTo - 환율 정보가 필요한 재무 관련 엑셀 시트에서 통화 데이터 적용 방법  환율이 필요한 엑셀 시트를 사용하는 경우 통화 데이터 유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SD 달러, KRW 원화 통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