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 스마트폰으로 팩스를 보낸다?

요즘은 팩스를 가정에서 좀처럼 보기 힘들지만 중요한 계약을 하거나, 보험료 청구, 각종 증빙서류 발송 등 갑자기 팩스를 보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회사에서 업무 처리를 위해 간혹 필요한 경우가 꼭 한번씩은 있죠?


그러나 가정이라면 1년에 한, 두 번 사용할까, 말까하는 팩스기를 구입하기는 꺼려지고, 서류 전송을 위해 매번 팩스가 구비된 관공서 민원실 또는 PC방을 찾을 수는 없겠죠?


이런 고민들이 있는 분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사마트한 시대에 살고 있는만큼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팩스를 간편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급격한 기술 발달로 팩스를 이용하기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하거나, 스캔을 받아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을 택하기도 하지만 생각보다 팩스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이죠.


Mobile FAX

스마트폰에 고유 팩스 번호를 발급 받아, 무료로 송수신이 가능한 앱!


Google PLAY 스토어 접속 후 '모바일팩스' 키워드로 앱을 검색해보세요.

에스케이텔링크에서 제작한 모바일 팩스 앱을 설치한 뒤 실행시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고유 팩스번호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0504로 시작하는 임의 번호 중 하나를 선택하면 앞으로 해당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이동통신 번호가 변경되기 전까지 본인의 고유 팩스번호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다른 모바일 팩스 앱과는 달리 복잡한 회원가입과 요금 충전 등 번거로운 추가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팩스 발송, 수신 1장당 이용하고 있는 이동통신사의 MMS 2건이 차감됩니다.



물론 현재는 모든 통신사의 SMS(MMS)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모바일 팩스 이용 요금 역시 무료로 이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바일 팩스는 모바일 기기간 송수신이 되는 것이 아니냐구요?


일반 팩스에서 모바일 팩스로 반대로 모바일 팩스로 일반 팩스로 발송, 수신도 가능합니다. 놀라운 것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송수신도 가능합니다. 무료인데 말이죠!



이용 방법도 굉장히 간편해서 전자기기 사용법이 미숙한 어르신도 금방 배울수 있는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문서나 사진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고, 직접 사진을 찍어 첨부할 수도 있는데, 발송하려는 서류의 타입에 따라 문서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 중 하나를 선택하고 수신자 번호를 입력 후 팩스 발송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굉장이 쉽죠?



팩스 1페이지 당 2건의 MMS를 차감하고 발송이 완료되면, 그동안 발신 및 수신한 모든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보험료 청구나 각종 서류 요청이있을때 마다 아직도 이메일이 아닌 팩스로 발송을 요구하냐고 투덜거렸지만, 모바일 팩스 앱을 설치한 뒤로부터는 굳이 팩스로 발송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까지 팩스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