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witter 로고

Internet - Twitter 동영상을 다운로드하여 보관하는 방법 (DM 영상 포함)

 Tick Tok, YouTube Shorts 처럼 동영상을 공유하는 전문 플랫폼은 아니지만 Twitter 또한 매일 재미있는 동영상이 많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언제봐도 질리지 않는 귀여운 고양이 동영상을 계속 볼 수 있는 방법을 찾거나, 나중에 볼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다고 가정한다면, 아쉽게도 Twitter는 플랫폼에서 직접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또한 그러하듯 Twitter 동영상 역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Twitter에 공유된 영상뿐만 아니라 쪽지로 주고받은 즉, DM 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Twitter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Twitter 동영상을 PC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확장 프로그램, FFMpeg 등 타사 도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01 TinyWow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Twitter 비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TinyWow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Twitter 로그인 및 동영상 공유 옵션

 Twitter 접속 후 계정 로그인하고 다운로드하려는 동영상을 검색합니다. 해당 영상 하단의 [공유] 옵션을 클릭합니다.

 

 

Copy link to Tweet 옵션

 확장 메뉴가 열리면 "Copy link to Tweet" 옵션을 선택합니다.

 

 

TinyWow 웹 사이트 접속 > Twitter Download 버튼

 이제 "TinyWow" 사이트 접속 후 아래로 스크롤하여 "Twitter Download" 메뉴를 클릭합니다.

 

 

Twitter Vedio Downloader URL 링크 입력 및 Find Video

 복사한 트윗 주소를 URL 입력 상자에 붙여넣고 [Find Video] 버튼을 클릭합니다.

 

 

Download 버튼

 "Your file is ready" 메시지가 표시되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Save to device 선택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현재 컴퓨터 즉, "Save to device" 옵션을 선택합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자동으로 해당 동영상이 새 탭에서 열리고, 여기서 하단의 점 3개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고 [다운로드]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Android 모바일 장치에서는 Google Play 스토어로 이동하여 "Twitter video downloader" 앱을 설치하여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02 Twitter DM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는 방법

 쪽지로 받은 영상은 다운로드 옵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 또는 개발자 도구를 사용하여 영상 URL 확인 후 FFmpeg 도구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TEP 01. Chrome 확장 프로그램 사용

 Video Downloader PLUS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DM 동영상을 가장 빠르고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별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로 건너뛰어주세요.

 

Chrome web store > Video Downloader PLUS Extension 추가

 Google Chrome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한 다음 "Video Downloader PLUS"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Video Downloader PLUS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팝업 메시지가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Video Downloader PLUS 확장 프로그램 선택

 Twitter 로그인 후 저장하고 싶은 DM 영상을 재생하고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 클릭 후 "Video Downloader PLUS"를 선택합니다.

 

 

해상도 옵션 선택 및 다운로드

 다운로드 가능한 몇 가지 해상도 옵션이 표시됩니다. 원하는 파일과 크기를 선택하면 비디오가 다운로드됩니다.

 

 

 STEP 02. FFmpeg 사용하여 DM 영상 다운로드

 FFmpeg는 Twitter뿐만 아니라 AfreecaTV, Twitch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빠르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FFmpeg 도구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려면 공식 FFmpeg 웹 사이트를 방문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T/How to] - 윈도우10 명령 프롬프트에서 미디어 파일 변환 방법

 

윈도우10 명령 프롬프트에서 미디어 파일 변환 방법

HowTo - 윈도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동영상, 오디오 파일 변환 방법  윈도우에서 동영상, 오디오 등 미디어 파일을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

forbes.tistory.com

 

 FFmpeg 도구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숙지하셨다면, 다음으로 Twitter에서 다운로드하려는 비디오의 m3u8 링크 주소를 가져와야 합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개발자 도구 활성화 > m3u8 주소 확인

 Twitter 계정에 로그인하고 다운로드하려는 비디오가 있는 DM을 엽니다.

 

 이제 F12 키를 눌러 크롬 개발자 도구를 시작합니다. 개발자 도구 창에서 "Network" 탭을 선택하고, 저장하고 싶은 DM 영상을 재생합니다. 이제 Network 탭의 입력 필드에 ".m3u8"을 입력하여, 파일 형식이 ".m3u8"인 동영상 재생 목록을 선택합니다.

 

 Twitter에는 일반적으로 해상도나 품질이 다른 2~3개의 비디오 버전이 있습니다. 원하는 파일 및 크기의 URL을 선택하고, "Request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FFmpeg 도구 사용 Twitter 영상 다운로드

 명령 프롬프트 또는 터미널 앱 실행 후 다음 명령과 같이 FFmpeg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DM 영상을 다운로드합니다.

 

ffmpeg -headers "User-Agent: Mozilla/5.0 (Windows NT 10.0; Win64; x64)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hrome/80.0.3987.162 Safari/537.36" -i "m3u8 링크 주소" -c copy -bsf:a aac_adtstoasc "다운로드 파일 이름.mp4"

 

 

 STEP 03. YouTube-DL 도구 사용 방법

 YouTube-DL 도구를 사용하여 Twitter DM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크롬 개발자 도구를 활용하여 Twitter DM 영상의 m3u8 주소를 얻은 후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youtube-dl.exe "m3u8 링크 주소"

 

 YouTube-DL 도구 설치 및 사용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ps/Internet] - 유튜브 영상 및 음원 다운로드 방법 (YouTube Playlist 한 번에 받기)

 

유튜브 영상 및 음원 다운로드 방법 (YouTube Playlist 한 번에 받기)

Internet - YouTube Video & Music Playlist 한 번에 다운로드 하는 방법  유튜브에서 비디오 또는 음원을 추출하기 위해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파일 하나를 받기 위해 엄청난 광고 테러

forbes.tistory.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