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괌사이판 국내처럼 로고

Life - SKT 이용자 'T괌사이판 국내처럼' 무료 해외 로밍 서비스 신청 및 사용 방법

 코로나 이후 하늘 길이 다시 열리며 간편한 입국 절차와 안정적인 항공 스케줄 영향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괌 또는 사이판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 못지않게 많던 일본인이 사라지고, 비자 발급이 어려운 중국인도 없어 과장을 좀 보태면 ·사이판은 한국보다 더 한국 같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비싼 돈 주고 제주도 등 국내여행을 할 바에 차라리 조금 더 보태서 괌이나 사이판을 가는 게 낫다는 말이 괜히 있는 것도 아닙니다. 입국 전 의무 PCR 또는 신속항원 검사 폐지가 발표된 지난 8월 31일 이후 이러한 움직임은 더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이판 마나가하 섬

 사실 지난 7월 여름휴가 목적지로 괌을 예약했지만, 현지 PCR 검사 비용이 부담스러워 취소 후 베트남을 다녀온 것이 못내 아쉬웠던 터라 다음 주 가족과 함께 사이판 여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정 및 항공권 문제로 괌이 아닌 사이판으로 떠나게 되었지만, 개인적으로 하와이에서도 호놀룰루보다 마우이가 더 좋았던 기억이 있어 괌보다는 사이판이 더 맞을 수 있다는 위안을 삼고 즐겁게 다녀오려고 합니다.

 

 오늘은 괌·사이판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는 분들 중 SKT 이용자라면 꼭 알아두셔야 할 정보를 안내하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SKT에서 2018년부터 제공 중인 'T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를 주변 SKT 사용자들은 대부분 모르고 있더군요. 저 역시 마지막 괌 여행이 2017년이었으니 해당 요금제의 존재를 얼마 전 알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T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는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baro 통화와 문자까지 무료로 제공해 ·사이판 방문객을 위한 필수 가입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괌사이판 국내처럼 무료 로밍

 괌·사이판에서 지정한 날(시작일)부터 30일 동안,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출국 후 가입해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금제 유형별 이용 안내

 데이터는 가입한 요금제 유형별로 다른데, 국내 요금제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최대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는 한도형과 매일 추가 데이터 1GB 제공, 이후 최대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형이 있습니다.

 

 사실 이 두가지만 무료로 제공해도 감사할 따름인데, 만약 5GX프라임, 플래티넘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다면 "데이터 사용량·속도 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완전 무제한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통화의 경우 요금유형과 무관하게 "T전화"로 baro 통화 이용 시 음성 로밍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광고성 메시지만 받는 탓에 큰 의미는 없지만 SMS·MMS 문자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업무 상 휴가지에서도 국내에서 걸려온 전화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면 여분의 휴대전화로 현지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불편함 없이 국내와 동일하게 인터넷과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정말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T괌사이판 5천원 로밍 요금제 이용 안내

 만약 국내 가입 요금제에 할당된 데이터가 많지 않거나, 이미 모두 소진한 경우 "10일 동안 5,000원으로 매일 LTE/3G 데이터 500MB(소진 후 속도제어)"를 사용할 수 있는 "T괌사이판 5천원" 요금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괌·사이판 해외여행 SKT 고객 완전 무제한 음성·데이터 무료로 사용하기

괌사이판도 우리의 데이터를 쓰는 나라다

 사업상 또는 유학 등으로 오랫동안 ·사이판에 머무를 계획이 아니라면 신청일(시작일 지정) 기준으로 30일 동안 제공되므로, 단기 여행으로 떠나시는 분들은 국내에서 사전에 로밍 서비스에 가입해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론 깜박 잊고 출국하더라도 현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T World > 로그인 > T괌사이판 국내처럼 서비스 신청

 SKT T World 웹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T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상품을 검색하거나, 바로 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상품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1. 정보 입력

 먼저 로밍 서비스 시작일과 시각을 입력합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30일 이내의 날짜만 선택할 수 있으며, 서비스 시작 시각은 한국시간 기준 00시~24시입니다.

 

 

로밍 서비스 시작일 지정

 예를 들어 9월 19일 월요일에 출국한다면, 9월 18일 또는 19일을 선택합니다. 어차피 서비스 시작일 기준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으므로 체류 기간이 길지 않다면, 하루 전날 시작하도록 설정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로밍 서비스 시작 시각 지정

 서비스 시작 시간 또한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다만 현지 도착 시간이 아닌 도착일 기준 한국 시각을 지정하면 됩니다. 따라서 한국과 괌·사이판 시차나 비행 소요시간 등 계산하는 것이 귀찮다면 여유있게 한국 시간을 기준으로 출국일 및 시간을 앞당겨 지정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확인 후 신청

 서비스 시작일 및 시각을 지정했다면 다시 한 번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음, T괌사이판 국내처럼 요금제를 신청합니다." 체크 박스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로밍 상품 선해지후 처리 가능

 만약 기존에 다른 로밍 상품을 신청하여 사용하고 있었다면, 위와 같이 신청이 완료되지 않으며 해당 상품 선해지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가입된 로밍 요금제 해지 신청

 다른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T World 홈페이지에서 현재 이용 중인 로밍 상품을 해지합니다.

 

 

자동으로 해지 및 가입되는 상품 안내 확인 후 해지

 로밍 상품 해지 신청 시 "[부가서비스]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서비스가 자동으로 가입되는데, T괌사이판 요금제 신청 시 마찬가지로 자동으로 해지되므로 괌 또는 사이판 현지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까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 해지 및 가입되는 상품 확인 후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해지 및 가입되는 상품 안내 확인 후 신청

 다음 페이지에서 "데이터로밍무조건차단" 자동 해지 후 "개시전데이터로밍차단""괌사이판 무제한형"으로 자동 가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T괌사이판 국내처럼 무료 로밍 신청 완료

 T괌사이판 국내처럼 로밍 요금상품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 완료 후 "서비스 기간"을 살펴보면 2022.09.19. 00시 ~ 2022.10.19. 00시까지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비자 체류 가능 기간인 45일에 미치지 못하지만, 대부분 길어야 1~2주 체류하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충분합니다.

 

 해당 상품을 신청하고 이용할 때 "정말 무료 맞아?!" 라고 불안함을 느끼실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파격적이니까요.

 

 

 참고로 해외에서 전화를 받거나 걸 때, T 전화 앱에서 "파란색 전화 버튼"과 발신, 수신 중 화면에 "baro"라는 로고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전화하거나, 현지 호텔이나 음식점에 전화할 때 역시 baro 로고만 확인된다면 무료라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