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oogle 로고

HowTo - 크롬에서 Google Lens 이미지 검색 대신 Google 이미지 검색 복원하기

 Google은 Google Lens 이미지 검색 기능을 위해 크롬에서 Google 이미지 검색 기능을 제거했습니다. 물론 Google Lens로 이미지를 검색하는 것이 더 깔끔하고 편리하다고 느끼는 사용자도 많겠지만, 일부 사용자는 전반적인 요구 사항에 맞도록 동작하는 이전 버전을 선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Google Lens로 이미지 검색

 Google이 이미지 검색과 함께 Lens 기능을 병행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면 가장 좋았을 테지만, 기본적으로 Google Lens만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크롬에서 Google 이미지 검색 기능을 되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Google Chrome 팀에서 이 해결 방법을 제거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현재로서는 Chrome Flags(실험실)에서 이러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hrome에서 Google Lens 비활성화 및 이미지 검색 복원하기

 크롬에서 Google Lens 대신 Google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Chrome 브라우저 > 실험실 >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플래스 검색

 크롬 브라우저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 입력 후 검색 입력 창에 "Enable Lens features"를 검색합니다. 또는 다음과 같이 주소 표시줄에 경로를 복사 및 붙여넣기하여 해당 플래그 항목으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chrome://flags/#enable-lens-standalone

 

 

#enable-lens-standalone > Disalbed > Relaunch

 "Enable Lens features in Chrome" 플래그는 기본 설정이 활성화 상태이므로, Google 이미지 검색으로 복원하기 위해서는 해당 플래그를 비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우측 드롭다운 메뉴에서 [Disabled] 선택 후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복원 완료

 이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Google Lens 대신 Google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Lens 검색 결과 대신 전체 이미지 검색 화면 표시

 변경된 검색 옵션을 사용하면, Google Lens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할 경우 우측 패널에 이미지 검색 결과가 표시되던 것과 달리 이전 버전과 동일하게 전체 창에서 Google 이미지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