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 to - 크롬 플러그인 설정

조용한 사무실에서 웹 사이트를 열었을 때 갑자기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이 된다면 귀찮을뿐 아니라 혹시라도 음소거가 아니라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요즘 크롬 많이들 사용하시죠? 메모리 누수 현상 등 단점도 존재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비해 빠른 반응속도로 보여 많은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집에서 사용하시는 경우 웹 상에서 동영상이 있는 경우 매번 플러그인 실행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으니 꼭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만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을 막는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① 우측 상단의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를 누른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정보에서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③ 콘텐츠 설정 팝업 창에서 1/3 정도 스크롤 한 다음 플러그인플러그인 콘텐츠 실행 여부 선택을 체크해주세요.



④ 개별 플러그인 관리 링크를 클릭



플러그인 관리 페이지에서 Adobe Flash Player항상 실행하도록 허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자동으로 재생되는 플래시 동영상이 있다면 회색 퍼즐 아이콘(플러그인 아이콘)이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려면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후 이 플러그인 실행을 선택하면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동영상 재생 시 마다 플러그인 실행을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회사 업무용 PC와 같이 동영상 자동 재생시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브라우저에서만 설정을 하시는 것도 팁입니다.


이상으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자동 재생을 막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