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2016년 금융감독원 발표에 따르면 잠자고 있는 휴면금융재산 중 카드 포인트가 2조 1,914억원으로 전체 금액의 약 50%로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잠자는 돈이 많은 이유는 휴면금융재산을 잊었거나, 정작 사용하고 싶어도 사용 방법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특히 은행권 신용카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BC TOP 포인트 확인 방법과 함께 TOP 표인트 활용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적립된 포인트 확인부터 해야겠죠?


BC카드 TOP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 있는지, 또 소멸 예정 일자는 언제인지 까마득히 잊고 지내던 어느날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중인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알게 되어 내가 소유하고 있는 신용카드들의 포인트 적립 금액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BC카드뿐 아니라 모든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셔도 됩니다. 저 역시 이곳에서 포인트 확인을 하던 중 2017-06 소멸 예정인 포인트 7,567점을 확인하게 됩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또 깜박 잊고 아까운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곧 바로 BC카드 TOP 포인트 홈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BC카드 TOP 포인트 캐시백 받다!

BC카드 결제망을 이용하는 우리, IBK, SC은행 카드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확인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비씨탑포인트' or 'BC카드 탑 포인트'로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세요.

회원 가입이 이미 되어있다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마이페이지 메뉴를 선택하세요.


※ 비씨탑포인트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사용하기 앞서 아직 회원가입이 되지 않으신분들은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주세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BC카드(제휴 카드사 등)를 이용하시지만, 회원가입 조차 되어있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로그인 탭 옆의 회원가입을 선택하신 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STEP 01.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BC카드(VIP포함)은 필수로 가입하셔야 하니 체크, 포인트 사용을 위한 TOP 포인트 역시 필수 체크 하시고, 라운지, 비씨투어 등은 본인 사용 여부에 따라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입하고자 하는 사이트 체크하신 뒤 하단의 선택한 사이트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이동하세요.



가입하기 버튼 클릭 시 공인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본인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등록하실 공인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암호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02. 정보입력


본인 기본정보 및 인적사항 등을 입력해주세요.



#STEP 03. 가입완료


모든 정보 입력을 마치고 회원 가입 완료합니다. 이제 포인트 사용을 위해 메인화면 이동 버튼을 눌러 메인으로 이동합니다.



※ TOP 포인트 사이트 이용 시 반강제적으로 각종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BC TOP 포인트 사용처 안내

전국 9만여개 가맹점에서 비씨카드와 함께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


신용카드의 경우 포인트 사용시 결제 금액 전액 승인 후 포인트 사용액만큼 취소 매출이 발생되며, 체크카드 이용시 사용액을 제외한 금액이 결제 계좌에서 인출되는 방식입니다.



TOP 쇼핑 - TOP 사이트 내 쇼핑 및 ARS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전환 - TOP 포인트를 제휴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경우 30,000 TOP 포인트 이상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으며, BC Miles 역시 30,000 TOP 포인트 이상 전환할 수 있습니다. 통합 포인트 사이트인 Point park 에서는 1 TOP 포인트 이상 전환 신청 가능합니다.



현금캐쉬백 - 적립된 TOP 포인트로 카드 결제대금을 차감 청구 받거나,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기부 - TOP 포인트를 복지단체나, 정치 후원금으로 기부할 수 있으며 최소 1포인트 이상 보유시 최대 보유하신 포인트 금액만큼 기부가 가능합니다. 기부금은 전액 연말정산 적용 가능하니 좋은 일도 하고, 연말정산 환급도 받을 수 있는 포인트 기부입니다.



지금까지 TOP 포인트 사용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이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현금캐쉬백을 선택하여 포인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TOP 포인트 ↔ 현금 캐시백 

BC카드 마이 페이지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TOP 포인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사용 가능 TOP 포인트는 7,567 포인트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cardpoing.or.kr) 조회했던 결과 값과 동일합니다.


조금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현재 보유 TOP 포인트 내역에서 보유, 사용가능, 소멸 예정, 전환 가능한 제휴 포인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TOP 포인트 사용내역 역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SMS 통지 이용료로 매달 빠져나가고 있었네요~


캐쉬백 전환 시 1 TOP 포인트는 = 현금 1원으로 신청 후 다음날(토요일, 일요일과 휴무일 제외) 기준 해당 결제일 결제대금에서 차감 청구 혹은 결제계좌에 별도 입금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TOP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 받도록 하겠습니다.


01. 현금캐쉬백 > 캐쉬백 신청하기 선택


방금 살펴본 포인트 사용처 안내에서 ①현금캐쉬백 탭을 선택하신 다음 아래의 ②캐쉬백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이용약관 동의


현금으로 캐쉬백 받기 위한 이용약관을 모두 읽어보신 후 하단의 '동의합니다' 라디오 버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3. TOP 포인트를 캐쉬백 전환 신청


포인트 전환 페이지에서 카드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①캐쉬백 받을 BC 카드를 선택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BC카드 목록이 나타납니다. 전환 받을 BC 카드를 선택한 다음 카드 선택 버튼을 눌러주세요.


선택한 카드의 정보 확인을 위한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CVC 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②전환 신청 TOP 포인트에 사용하실 만큼의 포인트를 입력합니다.


①카드선택 → ②전환 신청 TOP 포인트 입력 후 전환하기 버튼 선택 시 다시 한번 '전환하시겠습니까?' 라는 알림창이 나타납니다. 전환하시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포인트 전환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했기 때문에 카드 이용대금 결제일에 전환 신청한 포인트 금액을 제외한 이용대금만 청구될 것입니다.


전환신청 완료 후 마이 페이지에서 TOP 포인트 사용내역 조회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전환 완료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BC TOP 포인트 사용 방법(캐쉬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잠자고 있을지도 모르는 카드 포인트를 확인했다면 이제는 카드 포인트를 적절히 사용할 차례이겠죠? 그 동안 물품 구매 시 20%~30% 한도 등으로 제한적이었던 카드 포인트 사용비율로 불편하셨던 분들도 많을텐데요. 

최근 금융감독원이 카드 포인트를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표준약관을 개정했으니, 활용 방안을 고민하시고~ 알뜰살뜰 포인트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