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 없는 사회,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 깨워라

스웨덴,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에서는 현금을 아예 쓰지 않고, 중국 역시 전자결제를 이용하며 이르면 5년 안에 현금 없는 사회로 진입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현금으로 물건을 산뒤 거스름 돈을 동전이 아닌 카드나 휴대전화 번호로 적립하는 방식으로 돌려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유통업체 5곳과 함께 전국 23,000여개 매장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받는 동전을 선불카드에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나라도 본격적으로 동전 없는 사회로 접어들게 되었으며 점차 동전뿐만이 아닌 현금을 아예 사용하지 않는 전자결제 사회로 전환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물론 현재도 각종 할인 혜택과 포인트를 덤으로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카드 이용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도 적지 않게 쌓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포인트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소멸되는 경우가 많고,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아 작년에만 사라진 포인트가 무려 1,400억원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적립된 포인트를 깜박 잊고 있거나 막상 포인트를 사용하면 일정 비율로만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떨어지는 것도 문제였는데요. 작년부터 카드사중 한곳을 제외한 모든 카드사 포인트를 100% 비율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카드 포인트를 전방위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에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 있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것도 대단히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는 한번에 카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카드포인트 조회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카드사별 카드포인트를 일괄적으로 조회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카드포인트통합조회'라고 검색하시거나, 직접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www.cardpoint.or.kr URL을 입력하여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별도로 회원 가입 절차가 필요 없으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 접속 후 포인트 통합조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사를 선택하여 통합조회 단계만 거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하단을 보시면 ①현재 통합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들이 나열되어져 있습니다. 롯데·비씨·삼성·신한·하나·현대·KB국민·시티·농협 카드사를 복수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위해 ②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통합조회 >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 조회 버튼 클릭 시 카드사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 내역을 협회에 제공하고 협회는 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 않아 단 10초면 모든 포인트 조회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를 선택해주세요. 복수 선택이 가능하니 한번에 조회하실 카드사를 모두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잠깐만요~! 포인트 어떻게 사용가능 할까요?

①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세요.

②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세요.

③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자체 쇼핑몰에서 물품 등을 구매하세요.

④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세요.

⑤ 포인트로 기부하세요. 연말정산 혜택도 받으실 수 있어요.

※ 카드 포인트 활용방법은 카드사별로 상이할 수 있어 구체적인 사항은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세요.


▼ 상단에 내가 선택한 카드사 탭이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 선택 시 선택한 카드사 포인트 조회가 가능합니다. 롯데카드에서는 잔여 포인트가 10,188점 모여 있으며, 다행히 소멸예정 포인트는 없습니다. ^^


▼ 다른 카드사 포인트 조회를 하시려면 상단의 해당 카드사 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비씨 카드 포인트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BC카드 포인트는 7,567점이 적립되어 있으며 소멸예정월은 2017년 6월이군요! 이렇게 조회해보지 않았다면 소멸되는 포인트가 있는지도 몰랐을텐데, 정말 다행입니다!

포인트 이용안내는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통합조회에서 적립된 포인트 확인 후 '카드사 관리 포인트' 내역 우측에 있는 '바로가기' 선택시 해당 카드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의 번거로운 절차 없이도 모든 카드사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여 매우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후 잔여 포인트 확인 및 소멸 예정일까지 확인하여 소중한 포인트를 알차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