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How to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

Forbes 2018. 7. 4. 09:51

HowTo -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

d3dcompiler_43.dll 파일은 Windows 운영 시스템을 위한 DirectX for Windows®와 관련된 것으로 프로그램 설치나 삭제 과정에서 구성 요소가 손상 되었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며 자주 발생하는 오류 중 하나죠.

DLL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공유 파일이기 때문에 응용 프로그램 외부에 존재합니다. 윈도우에서 d3dcompiler_43.dll 파일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면, 오류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해결 방법은 의외로 매우 간단하며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운영체제에 맞는 시스템 폴더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단순히 d3dcompiler_43.dll 파일 하나에서 오류가 나타난다면 파일 복사 및 붙여넣기로 해결할 수 있지만, 다수의 파일이 연관된 경우라면 DirectX 재설치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D3DCOMPILER_43.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단순히 파일을 교체하는 방법과  DirectX 재설치를 통한 해결 방법, 두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01. d3dcompiler_43.dll 파일 교체

1. 손상된 파일 교체를 위해 아래 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아래처럼 DLL 확장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긴 하지만, 바이러스는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DLL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 버전에 알맞는 시스템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32비트 c:\windows\system32 ⇔ 윈도우 64비트 c:\windows\SysWOW64


※ 사용중인 윈도우 비트 확인은 내 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뒤 속성을 선택하시면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x86 기반 프로세서는 32비트, x64 기반 프로세서는 64비트)


손상된 DLL 파일 교체 및 컴퓨터 재시작 후 오류가 발생 되었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해당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02. DirectX 재설치

1. 만약 DLL 파일 교체만으로 오류가 해결되지 않거나, 첨부 파일이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DirectX 최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세요.


Microsoft 공식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공되는 파일과 동일한 아무런 문제가 없는 설치 파일이지만 출처가 의심되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2.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동의함(A) 체크 후, 하단의 다음(N) 버튼을 눌러주세요.





3. Bing 바 설치 체크 박스를 해제 하신 후 다음(N) 버튼을 눌러주세요.


(Bing 바 설치 기본 선택 되어 있습니다. 꼭 해제해주세요.)




4. DirectX 런타임 구성 요소에 필요한 추가 다운로드 크기는 96.4MB 입니다. 다음(N)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5. DirectX 구성 요소를 추가 다운로드한 후 설치를 진행하게 되며, 설치 완료까지 수 초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설치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면 마침 버튼을 누른 뒤 컴퓨터를 재시작해주세요.



모든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오류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d3dcompiler_43.dll 오류 해결법,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