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 기내반입 금지품목 버리지 마세요!

해외여행 경험이 많은 분이라도 긴장을 하게 만드는 곳이 바로 출국장 보안검색대입니다. 보안검색대는 기내 반입이 가능한지 그 여부를 검색하는 곳으로 누구라도 비행기를 타기 전 거쳐야만 하는 곳이죠. 

많은 분들이 직접 경험하셨거나, 보안검색대 앞에서 기내반입 금지물품인 것을 모르고 탑승하려다 문제가 되는 상황을 한번쯤 보셨을텐데요. 한가지 사례로 살펴볼까요?


"오랜만에 포브스는 와이프 없이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다녀오기 위한 길을 나섰습니다. 공항 보안검색대를 통과하던 중, 홀로 육아를 하는 와이프에게 미안한 맘에 구입한 고가의 화장품이 엑스레이 화면에 잡혔고, 혹시나 수하물 가방에 보관하다 깨질까 싶어 기내 반입을 하려고 한 것인데, 반입 가능 용량을 초과하여 검색대를 통과할 수 없다고 합니다. 위탁 수화물로 다시 맡기고 오기엔 비행시간을 놓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화장품을 포기하고 떠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위 사례는 제가 직접 경험해본 것은 아니지만, 해외 여행을 떠날 때 꼭 주변에서 한, 두분은 반입금지 물품인줄 모르고 검색대를 통과하다 물품을 버리고 가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금지물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 이용

액체류, 생활공구류 등 기내반입 금지 물품의 압수 및 폐기, 슬픈 이별은 이제 그만!


금지물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 이용절차를 한 번 살펴볼게요!

보안검색대 통과 시 의도치 않은 반임금지 물품을 소유하고 있었다면, 직원의 안내를 받아 보관 및 택배서비스 전용 접수대로 갑니다. 안내에 따라 보관증을 작성하고, 물품을 맡기거나 택배로 발송 후 마음 편히 다녀오면 됩니다. 굉장히 쉽죠?


단, 주의하실 점은 금지물품 보관 및 택배 서비스는 유료로 운영되는 점! 또한 찾아가지 않고 한 달이 경과된 물품은 사회복지단체에 기증되니 꼭 기억하셨다가 물건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전세계적으로 우수한 공항으로 평가 받는 인천공항 답게 최근 항공기내 반입 금지물품 처리절차가 압수, 폐기에서 보관, 택배서비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기내 반입이 금지된 물품들을 공항에서 보관하거나 택배로 보내주는 서비스를 지난해 8월 1일부터 시작하여, 많은 분들이 기내반입 금지 물품인 걸 모르고 보안 검색대를 통과하다 아깝게 버리는 일을 방지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보관, 택배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 적발된 금지물품을 다시 위탁수하물로 보내기 위해 최대 7만원의 이용 요금을 지불하고 소요시간도 30분 정도 되었지만, 새롭게 개선된 보관서비스는 일일 3천원, 택배는 크기와 무게에 따라 부과되는데 7천원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가의 물품을 가지고 탑승하려다 금지 물품이라 압수, 폐기 된다고 안내를 받는다면 어느 누구도 "네, 그러세요"라고 답하진 않겠죠? 고가 물품일 경우 어쩔 수 없이 승객과 보안검색요원 간 실랑이가 벌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를 보완할 수 있어 보안검색대 통과에 소요되는 시간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맡기는 곳은 출국장 2·3·4·5 출국장 앞 접수대, 찾는 곳은 1·6 출국장 옆의 대한통운, 한진택배!


앞으로 출국장에서 [금지물품 보관 및 택배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승객이라면 출국장 안에 마련된 전용접수대에서 물품보관증을 작성한 후 보관/택배 중 원하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은 06:00부터 20:00까지이며 인천공항에서 영업소를 운영하는 CJ대한통운 및 한진택배는 물품을 접수한 후 승객이 요청한 주소지로 택배를 보내거나, 영업소(출국장 대합실 3층)에서 귀국일까지 보관하였다가 돌려주게 됩니다.



물론 사전에 기내반입 금지물품을 알아본 후 사전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물품은 수하물로 보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겠죠? 


기내반입 금지물품 전용접수대는 아래와 같이 보안검색대 앞에 있어요! 보안검색대에서 기내반입 금지 통보를 받으면 휘릭 되돌아 와서 접수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