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 모바일로 지방세 납부하기, Smart Wetax

재산세는 납부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7월과 9월 2회로 나누어 부과됩니다. 부과 대상에 따라 납부 기간이 다르지만 주택분 재산세는 7월 16일부터 7월 31일까지 1/2을 납부하고, 나머지 1/2는 9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납부해야하죠.

올해 더위가 일찍 찾아와 여름 휴가를 일찍 떠나시는 분들은 자칫 잘못하면 재산세 납부를 깜박 잊을 수 있습니다. 납부 기한을 넘기면 무려 3%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만큼 잊지 말고 미리 미리 납부하시는 것이 좋겠죠?


만약 재산세 마감 기간을 얼마 남겨두지 않고, 해외 여행을 떠나셨더라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위택스' 앱 설치 시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에서 인터넷 뱅킹 접속(거래) 등을 제한해 두셨더라도,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납부하실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완전 꿀팁!



SMART WETAX

재산세 납부 고지서가 없어도, 지로 번호 조회 없이도 간편하게 납부


▼ 플레이 스토어 or 앱 스토어에서 '지방세' 혹은 '스마트위택스'로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주세요!

스마트위택스 설치 후 결제를 위한 '인터넷지로' 앱 추가 설치가 필요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 터치 시 자동으로 해당 앱 설치를 위한 마켓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납부자 정보는 스마트위택스를 통해서, 결제 시스템은 인터넷지로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 인터넷지로 모바일 앱 설치를 추가로 진행하신 후 다시 스마트 위택스 앱으로 돌아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지로에 기재된 전자납부번호 입력 or QR코드를 이용하여 납부를 진행할 수도 있지만, 해외에 지방세 고지서를 들고 갔을리 만무하고, 재산세 납부는 물건너 간걸까요? 아닙니다.


▼ 스마트 위택스에서 로그인 시 별도의 납세번호 혹은 전자납부번호 조회 없이도 납부해야 할 지방세 · 세외수입 등이 있다면 자동으로 조회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조회 · 납부 2건이란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죠?


※ 간편 로그인 설정 시 6자리 비밀번호 입력으로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방세 납부가 2건 모두 재산세(주택) 2기분으로 2017.10.10까지 납부를 마쳐야합니다.

각 항목(세목)을 터치하여 개별 납부를 진행할 수도 있고, 하단의 '납부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한번에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 먼저 1건을 납부해볼까요? 해당 항목을 터치 하시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납부금액, 과세정보 등의 상세 내용 확인 후 '납부하기' 버튼 터치 시 결제를 위한 인터넷지로 약관동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스마트 위택스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등의 조회 업무만 가능하고, 실제 결제는 인터넷 지로를 이용한다고 말씀드렸었습니다. 기억하시죠? 결제를 위해서는 해당 이용약관 동의가 필요하니, 항목별 동의 선택 후 하단의 '동의'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 추가로 인터넷지로 앱을 사용하기 위해 저장공간(공인인증서 사용을 위함), 전화(고객식별번호 인식)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확인' 선택 하시면, 지방세(위택스에서 납부요청한 항목) 납부(결제)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납부는 계좌이체, 신용카드, 앱카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선택 시 은행,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입력 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납부 시 신용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아, 카드번호를 모르고 계신다면 앱카드를 선택 후 납부를 진행하시면 카드 번호 없이 납부 가능합니다. 물론 앱카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 시 납부하실 ① 카드선택 → ②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2자리 입력 → ③ 안내사항 확인 후 체크 → ④ 납부 버튼 선택 시 결제가 완료됩니다.


※ 신용카드 납부가 가능한 카드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주은행카드, 제주은행카드, 전북은행카드, 씨티카드, 비씨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구 외환 포함),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카드, 수협카드, 롯데카드.


▼ 납부결과에 정상납부 메시지가 나타나면 정상 결제된 것입니다. 참 쉽죠?


지금까지 스마트폰 위택스를 이용한 지방세(재산세) 납부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름휴가철 깜박잊고 납부를 하지 못하셨더라도 스마트폰만 있다면 납부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