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msvcp100.dll 오류 해결

msvcp100.dll 파일은 Windows 운영체제 시스템에서 앱 또는 게임 등 프로그램이 원활히 실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부 기능 및 리소스와 관련이 있으며, 이 오류는 Visual C++ 기반으로 만들어진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요한 라이브러리의 런타임 구성 요소가 손상 되었거나,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msvcp100.dll 또는 msvcr100.dll 파일 오류는 Windows Registry 문제와 관련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손상된 DLL 파일 참조가 제대로 동작하지 못하고 관련 오류를 발생시키게 되며, Registry key 값에 남은 기존 DLL 파일 참조가 원인이 될 수 있는 있습니다.

오류 원인은 다양하므로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클린부팅을 시도해보거나 시스템 검사를 먼저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컴퓨터에 MSVCP100.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만약 시스템 검사 진행 후 복구가 되지 않는다면, msvcp100.dll 파일을 교체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배포하는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STEP 1. 시스템 검사

1. 윈도우 버튼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창에서 cmd 입력

2. 검색된 cmd.exe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관리자 계정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암호를 입력하거나 또는 예를 클릭합니다.

4. 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타나면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고 실행(Enter) 합니다.

5. sfc /scannow

6. 시스템검사가 진행이 되면서 일부 복구가 될 수 있습니다.



STEP 2. msvcp100.dll 파일 교체

1. 손상된 파일 교체를 위해 아래 DLL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 DLL 확장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뜨긴 하지만, 바이러스는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DLL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받을 때 나타나는 메시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아래 경로를 참고하여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 비트에 알맞는 시스템 폴더에서 손상된 DLL 파일을 교체해주세요.


윈도우 32비트 c:\windows\system32 ⇔ 윈도우 64비트 c:\windows\SysWOW64


※ 윈도우 비트 확인은 내 컴퓨터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른 뒤 속성을 선택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x86 기반 프로세서는 32비트, x64 기반 프로세서는 64비트)


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교체 했다면, 컴퓨터 재시작 후 오류가 발생했던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여 동작 유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TEP 3. Visual C++ 재배포 패키지 설치

1. 만약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악성 코드를 삽입한 DLL 파일이 아닐까 조금이라도 의심된다면, STEP 2. DLL 교체 과정을 생략하고, Visual C++ 재배포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세요.



Microsoft 공식 다운로드 센터에서 제겅되는 파일과 동일한 것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출처가 의심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2.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동의함(A) 체크 후 하단의 설치(I) 버튼을 눌러주세요.


(※ 예, Microsoft에 설치 경험에 대한 정보를 보냅니다(Y)는 체크해제해주세요.)




3. Microsoft Visual C++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설지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4. Microsoft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가 설치되었습니다. 마침(F) 버튼을 누른 뒤 컴퓨터를 재시작해주세요.



재부팅이 완료되었다면, 오류가 발생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해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msvcp100.dll 오류 해결법,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