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 여름휴가, 해외 항공권 할인 예약 꿀팁!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중 하나는, 항공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특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정말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는 이벤트는 많은 사람들이 몰려 구하기도 어려울뿐더러 직장인들은 해당 이벤트 기간에 시간을 내지 못해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해외여행 좀 다녀보셨다 하는 분들이라면 다 아실만한 스카이스캐너(Skyscanner), 카약(KAYAK) 등 항공권 비교 검색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시곤 합니다. 

 저 역시 해외여행을 떠날 때 가장 먼저 검색하는 것이 각 항공사 별 이벤트 진행 유무, 항공권 비교 검색 사이트를 이용한 최저가 항공권 찾기순으로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마저도 최저가로 뜨는 항공권은 이미 매진되어 대기 상태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에는 땡처리닷컴과 같은 곳에서 미리 잡아놓은 티켓이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역시 바쁜 직장인이라면 시간이 맞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됩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모든 저렴한 항공권을 다 찾아줄 것 같지만, 더 저렴한 곳이 있다?


※ 사전에 가격 비교 사이트 검색 결과 티웨이 항공이 가장 저렴하게 나와, 해당 항공사만 비교해 작성한 것으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작년 여름휴가를 앞두고 9/5~9/10 방콕 일정으로 항공편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티웨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이벤트 운임 편도 110,000원은 안타깝게도 매진입니다.



다음으로 저렴한 스마트운임 선택 시 2인 기준 총액은 730,360원 입니다. 1인당 365,180원으로 특가와 비교하면 비싸요 비싸! 


해외여행 고수, 포브스가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항공권을 득템해보이겠습니다!


작년 여름휴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7월~8월이 아닌 9월에 가는 것이라, 극성수기를 피하긴 했지만 항공권 가격이 그리 저렴하진 않았습니다. 9월 1일부터 10일까지 휴가기간은 이미 정해졌고, 출발 날짜는 임박해 왔지만 정해진 날짜에 맞춰 항공권을 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이죠! 


본 블로그에서 소개된 방콕 항공권이 특가 가격은 절대 아닙니다. 항공권 구입, 불변의 진리는 바로 저렴한 가격에 맞춰 여행 날짜를 맞추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정해진 기간에 맞춰 항공권을 구하다보면 비싼 값을 치르고 갈 확률이 높습니다.



스카이스캐너 (Skyscanner)

최저가 항공권 통합 검색 서비스 지원, 가격 변동 시 알림까지 받을 수 있다.


▼ 스카이스캐너, 저렴한 항공권 찾기에 아주 좋은 사이트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을 즐겨가시는 분들은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틈만나면 가격 위주로 조회하곤 합니다. 우선 저렴한 가격의 항공권이 있다면, 행선지를 그곳으로 정하는 것이죠.


방콕 일정으로 성인 2인 기준 검색을 해보니 경유 제외, 직항 기준 가장 저렴한 항공권은 티웨이 항공사로 1인당 357,000원 입니다.




▼ 간혹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안내 받은 가격으로 예약을 하러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면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데이터 동기화가 조금 늦은 탓에 발생하는 현상 같습니다.


우선 가장 저렴하게 나온 '온라인투어' 사이트로 이동해볼까요?




▼ 동일 항공편에 가격은 1인당 357,000원, 2인 항공총요금 714,000원으로 티웨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가격이 저렴하긴 합니다.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항공사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보단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항공사에서 직접 발권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이유는, 온라인 투어, 노랑풍선처럼 여행사에서 미리 항공권을 구입하여 유효기간이 임박한 항공권의 가격을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현대카드 프리비아 항공권 가격 비교와 함께 할인 예약 방법, 시작해볼까요?


※ 주의사항! 현대카드 프리비아가 항상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타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가 더 저렴할 수도 있으며, 기간에 따라 특가에 나온 마감임박 항공권을 취급하는 여행사가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시 참고해주세요!

현대카드 프리비아, 할인 쿠폰 및 카드 청구할인 혜택


▼ 현대카드 프리비아에서는 자동발급 쿠폰 외에도 회원이 직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 13개 중 내가 선택한 항공편에 해당되는 쿠폰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국제선 30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할인 쿠폰이 조건에 맞는듯 싶어요. 할인 금액이 3,000원 밖에 안되지만, 이거라도 고맙게 받아야겠지요?




▼ 프리비아 회원 기본 4% 할인 외에 현대카드 이용 고객이라면 무려 7~10%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항공권 할인은 현대카드 [청구할인]이므로, 반드시 미리 지원 여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 종류에 따라 최대 7% 또는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확인은 필수겠죠. 또한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률을 달리 적용합니다.


※ 전월실적 없이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큰 인기를 얻었었던 현대 다이너스 카드는 프리비아 10% 할인 가능 카드입니다! (전월실적 만족 시)



▼ 그럼 항공권을 검색해보겠습니다. 프리비아 홈페이지에서 여행지, 출발날짜 및 귀국날짜, 인원수를 선택한 다음 검색.




▼ 성인 2인 기준 항공권료 620,000원 + 유류할증료 0원 + 제세공과금 110,600원 + 발권대행료 31,000 = 761,600원입니다. 앞서 살펴본 항공사 직접 or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한 예약 보다 비싸다구요? 자 이제 할인 들어갑니다!!



현대카드 결제 시 전월실적 무관하게 7% 할인,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1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최대 할인 받은 가격은 699,600원이 됩니다. 


또한 여기서 발급 받은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더 저렴해집니다.



▼ 예약을 위해 예약자 정보, 탑승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프리비아를 한 번이라도 이용해본 경험이 있다면, 탑승객 정보 입력 시 여행자 선택 버튼을 누르면 이전에 입력한 고객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혹시 내가 전월 실적이 부족하지 않을까? 7% 청구 할인만 받으면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안내 받은 가격보다 비싼데?"


 걱정이 되신다면 '청구 할인 혜택보기'를 누르시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 할인율 및 전월실적 정보를 바탕으로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10% 청구 할인 가능' 이라는 문구가 보이면,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결제 시 PRIVIA 4% 즉시 할인 736,800원으로 카드승인이 떨어지며, 대금 결제 시 청구 할인을 받아 실제 699,600원만 지불하게 됩니다.




▼ 다시 한번 이용하실 항공편의 스케줄 정보를 확인하고.




▼ 탑승객 정보 역시 꼼꼼히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총 요금에서 1인당 발권대행료 15,500원이 붙는 것이 마음에 들진 않지만, 제일 저렴하면 그만이죠?


한가지 또 좋은 점은 항공권 예매 후 바로 결제를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령 8/3일 예약을 했다면 8/4까지 결제 기한을 주기 때문이죠. 물론 발권 당일 환율 등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격이 조정될 수는 있습니다만, 경험에 비추어 보면 한번도 가격 변경은 없었습니다. ^^



시간이 맞지 않아서, 극 성수기에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등 여유 있게 정말 저렴한 항공권을 득템하지 못할 경우,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꼼꼼히 비교 후 다시 한번 프리비아를 통해 최종 가격 비교 후 예약을 하시면 조금이라도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RIVIA를 이용한 저렴한 항공권 구입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