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답장기능, 나만 몰랐어?

카카오톡은 월 이용자 수 기준 4,000만명이 넘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메신저입니다. 특히 단체 대화방(이하 단톡방)을 통해 회사 업무나 친구들의 모임 등 여러명의 사용자가 한 방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편리하죠. 예전에는 친구들끼리 약속 장소를 정하기 위해 한 사람이 대표로 일일이 연락하여 의견을 물어봐야했지만, 지금은 단톡방에서 글 한줄이면 끝납니다.


다만 적게는 3명에서 많게는 수백명까지 하나의 단톡방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인원이 많은 단톡방에서는 특정 대화에 대한 질문이나 답변을 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재테크 관련 단톡방에서는 무려 869명의 이용자가 서로 질문하고, 답변을 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글을 작성한다면, 누군가 한 질문에 답변을해도 어떤 질문에 대한 답변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열심히 답변을 작성하고 있는데 다른 대화가 중간데 끼어들고, 이미 페이지가 많이 지나간 이야기를 다시 나누고 싶을 때 답장 기능을 이용해 딱 집어서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단톡방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카톡 답장 기능!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답장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답변을 달고 싶은 대화 글을 꾸욱 눌러주면 작업선택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답장을 선택한 뒤 글을 남기면 원본 글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에서는 해당 메시지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답장 기능을 선택하여, 답장 모드로 메시지를 작성하면 원본 글과 함께 보낼 수 있습니다.



수백명이 참여하는 단톡방에서는 답장 글이 올라와도, 원본 메시지 내용이 어디있는지 찾기 힘들죠? 답변 메시지 위에 있는 원본 메시지를 누르면, 해당 메시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답장 기능 이외에도 여러 의견들을 쉽게 선출하기 위한 투표하기 기능, 캡처 기능을 통해 프로필 사진과 대화명을 임의로 변경하여 저장할 수 있는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잘 알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카오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니, 해당 기능을 잘 숙지하셨다가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답장 기능 사용법을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