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방법

곰플레이어는 원래 구루구루 사이트에서 VO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동영상 플레이어지만 이후 구루구루 서비스를 중지하며 현재의 곰플레이어로 탄생하게 됩니다. 당시 타사의 프로그램들이 개발중지나, 잦은 버그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반면 곰플레이어는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며 SMI 자막 파일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용자가 대거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곰플레이어는 무료로 사용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 중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대부분의 코덱을 지원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감상 시 광고창이 포함되어 있어 시청하는 도중 약간 거슬리는 불편함이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클릭 몇번으로 곰플레이어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thod. 곰플레이어 스킨 변경으로 광고 제거

플레이어 우측의 곰TV가 자동으로 나타나며, 영상 하단에는 광고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별 생각 없이 감상하시면 문제가 없지만, 한번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꽤 보기가 싫어지죠~



영상 하단에 떡하니 자리 잡은 광고를 없애기 전 주의하실 점은 스킨 변경 시 곰TV 기능은 사라지게 됩니다. 물론 곰TV 역시 없애고 싶었다면 일거양득!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뒤 [스킨 선택] → [<표준>[폴더]] 를 선택합니다.



스킨 변경시 광고가 없는 깔끔한 플레이어로 변경되었습니다.


곰플레이어가 없데이트 되며, 각종 동영상 감상, 곰TV 등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지만, 동영상 감상 시 깔끔한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사용중 다시 최신 버전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동일한 방법으로 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스킨 선택] → [<Gom2016>] 스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