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 - 다가오는 추석, 참신한 명절 인사말 어디 없을까?

무술년 새해가 밝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명절을 맞이하며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이나 문자, 카톡 등을 이용해 직장동료, 지인들에게 덕담이나 인사말을 하기 전 어떤 문구를 사용할지 고민이라면 인사 앱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명절을 더욱 풍족하게 만드는 앱 한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라는 그저 그런 인사말이 아닌, 참신하고 독특한 인사말을 찾고 싶다면, 인사 앱을 통해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은 물론 옛 은인, 직장 동료, 거래처 사람 등 상황에 맞는 문구들을 제공 받을 수 있어 인사를 건내고 싶을 때 참고하기 좋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사

안드로이드 기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사] 키워드로 검색하여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날, 추석 등 해당 연휴 기간동안 관련된 이사말은 명절 카테고리에서 분리되어 안내되고 있습니다. 설날 카테고리는 설 연휴가 종료되는 시점에 [명절]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추석 연휴 때에는 마찬가지로 추석 인사말이 우선 안내되고, 연휴가 종료되는 시점에 다시 [명절] 카테고리로 이동하게 됩니다.



TIP - 인사 앱 실행 시 다양한 인사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새해, 모임, 경조사, 사업 등 상황에 맞는 인사말 문구들이 많아 꼭 명절이 아닐 때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명절 카테고리에서 [추석] 선택 시 사용하기 좋은 다양한 인사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브스님 그동안 안녕하셨는지요? 요즘에도 쉴틈없이 바쁘게 보내고 계십니까? 올해 업무상 자주 만나뵙게 되었는데 항상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 도움 덕분에 올 한해 업무처리가 굉장히 수월하게 되었습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추석 연휴 동안 둥글고 큰 달처럼 풍성하고 행복이 가득한 명절 되십시요." 라는 인사말은 거래처분들에게 보내면 좋은 인사말이죠?



명절을 맞이하기 전 미리 상황에 맞는 인사말을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두고 두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인사말 문구가 있다면 해당 인사말 우측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한 인사말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인사말이 있다면 해당 인사말을 선택한 후 메시지 전송하기, 카카오톡 전송하기, 라인 전송하기, 텍스트 복사하기로 인사말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사말을 보낼 때 평소 친밀하게 지내는 분이 아니라면 카카오톡, 라인 등을 이용해 인사 드리기가 조금 어렵죠?


[메시지 전송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문자 메세지 작성란에 문구가 입력되며, 받으실 분만 선택하면 편리하게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텍스트 복사하기]의 경우 인사 앱에서 바로가기 메뉴를 지원하지 않는 앱을 이용하실 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명절 등 인사를 할 때 인사 앱에서 안내해주는 문구만 전송할 경우 단체 문자를 보낸듯 한 인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는 앱에서 안내해주는 문구를 직접 수정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명절 인사말 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