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 여름 불청객 초파리 트랩 만들기

무더운 여름철 열대야 만큼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모기, 파리, 나방 등 각종 벌레들이겠죠? 특히 음식물 쓰레기 관리가 꼼꼼히 되지 않으면 어디서 나타났는지 모를 초파리들이 극성을 부립니다.


크기는 작지만 한 번 집 안에 나타나기 시작하면 어느새 여기저기 온 집안을 날아다니며 신경을 쓰이게 합니다. 한 마리만 보여도 순식간에 몇 백개의 알을 낳아 번식하고, 10일이면 성인 초파리가 되어 잡아도 잡아도 끝이 없는 싸움이 됩니다.


번식력이 뛰어난 초파리는 그 크기도 작아 일일이 잡는 것도 힘이 들어, 요즘 다이소에 판매하는 초파리 트랩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근래 저도 한 번 이용해봤지만 효과가 미미해서 직접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봤더니 확실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초파리 박멸! 잘 잡히지도 않던 초파리 때문에 고민이셨다면, 초간단 초파리 트랩 만드는 법을 포스가 알려드리겠습니다.



# 초간단 초파리 트랩 만들기


트랩 재료 - 매직랩(일반 랩 사용 가능), 플라스틱 물병 또는 컵, 가위(칼), 빨대, 고무줄


01. 재료 준비



트랩을 만들기 위한 재료와 식초, 설탕, 매실 원액을 준비합니다.

만약 없더라도 주방세제, 먹다 남은 탄산 음료나 맥주 등으로 만드셔도 됩니다.


02. 플라스틱 컵 자르기



플라스틱 컵 또는 물통을 적당한 높이로 잘라주세요. 물론 종이컵이나 투명하지 않은 통을 이용할 수 있지만, 얼마나 잡혔는지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재료가 좋습니다.


03. 초파리가 좋아하는 재료 섞기



적당한 크기로 만든 컵(통)에 매실청 1 : 설탕 1 : 식초 1 비율로 넣은 뒤 잘 녹고, 섞일 수 있도록 저어주세요. 다소 끈적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04. 랩 씌우기



랩으로 뚜껑을 씌운 뒤 다시 한번 빈틈 없게 고무줄로 감싸주세요. 일반 랩을 사용해도 됩니다. 다만 매직랩이 접착성이 더 뛰어나며 일반 랩에 비해 잘 찢어지지 않습니다.


고무줄이 없다면 생략하셔도 되고, 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05. 빨대 자르기



빨대를 자를 때 끝 부분은 랩에 꽂기 쉽도록 사선으로 만들고, 크기는 손가락 1/2 마디로 만들어주세요. 초파리가 달콤한 냄새에 유횩되어 한 번 들어가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입구 역할을 하게 됩니다.


06. 빨대 꽂기



적당한 크기로 만든 빨대를 랩에 하나씩 꽂아주면 됩니다. 


컵에 담긴 용액에 맞게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야 초파리를 유혹하기 쉬우며, 용액에 닿으면 초파리들이 맛있는 음식만 먹고 도망가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07. 초파리 트랩 위치 선정



이제 초파리가 자주 출몰하는 위치에 트랩을 놓아두면 끝!


간혹 초파리 트랩에 한 마리도 잡히지 않고, 효용성이 없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초파리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하지 않은 탓 입니다.


초파리 트랩만 만들어 놓고 여전히 음식물 쓰레기 관리를 하지 않았다면, 초파리들은 더욱 맛있는(?) 쓰레기 맛집만 찾아가기 때문이죠. 초파리가 서식하기 쉬운 음식물 쓰레기는 그때 그때 바로 처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 더욱 극성인 초파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고, 셀프 트랩 만들기로 해결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