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페이로 지방세 편리하게 납부

세금납부 편의성을 높히기 위해 카카오톡으로 재산세 고지서를 받고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납부까지할 수 있는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으로 고지 받은 자동차세, 주민세, 재산세 등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고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고지서 도착, 미납부 조회, 납부결과 알림 등을 전송 받을 수 있어 세금 고지서를 제때 받지 못하거나, 깜박 잊고 납부하지 않아 체납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카카오페이 접속, 지방세 청구서를 선택하고 간단한 몇가지 인증 절차만 거치면 됩니다. 간단하죠?

특히 경기도에서 카카오페이를 스마트고지서 송수신 사업자로 선정함에 따라 이번 2018년 재산세 2기분에 대해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세금 납부 시 2,000원을 환급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아직 재산세 납부를 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페이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① 카톡으로 받은 고지서에서 바로 납부하기!

종이고지서 내 납세고지서 겸 영수증 영역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납부하기!


카카오페이를 이용한 납부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스마트고지서 서비스를 신청하여 카톡을 받은 고지서에서 바로 납부하거나, 우편으로 받은 고지서의 QR코드를 스캔하여 간단한 인증 절차를 통해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동안 NH농협은행, 네이버-신한은행, SK텔레콤, 삼성카드, 하나멤버스 등 별도의 서비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지방세 고지서를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었지만, 9월부터 카카오페이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납세자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을 통해 납부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2,000원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꼭 이용해보세요!


※ 카카오페이 신청 전 꼭 알아두세요!


· 페이백 지급 예정일 : 2018. 10. 12. 일괄 지급

· 본 이벤트는 경기도 지방세를 납부한 분들에 한해 진행됩니다. (계정당 1회)

· 페이백은 카카오페이머니로 지급되므로 청구서 서비스 가입을 꼭! 해주세요.

· 납부 취소 시 페이백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카카오페이 재산세 납부, 한번 시작해볼까?

카카오톡 실행 →  우측 하단의 더보기  ② 카카오페이 선택   청구서 선택.


④ QR코드납부 → ⑤ 고지서 QR 코드 스캔 → 재산세 금액 확인 후 ⑥ 납부하기 선택.


⑦ 결제 수단 선택 → ⑧ 결제 및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후 결제 → ⑨ 지문인증.


재산세 정상 납부 시 카톡(카카오페이)으로 납부 결과 확인 가능.


재산세 납부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끝!?

카카오페이머니로 페이백 받기 위해서는 청구서 서비스 가입을 꼭 진행하셔야만 합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 → 지방세 → 약관동의 후 다음 → 본인 인증(앱 보안 문제로 캡쳐 화면 없음) → 청구서 서비스 신청 완료.


별도의 추가 앱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2,000원 환급은 덤이죠!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스마트 고지서 서비스를 이용한 경기도 지방세 납부 시 할인(환급)을 받을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