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obile - 카카오톡 대화방 글자 크게, 작게 설정하기

보통 어르신은 고가의 최신 기종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보단 중저가의 적당한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엔트리급 하드웨어 특성상 저해상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 없이도 글자 크기가 적당히 큰 편이라 사용하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 대화방의 글씨는 기본 설정(보통)으로 사용하더라도 노안으로 인해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평소 지인, 자식들과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대화방 글씨를 잘 읽을 수 있도록 글자 크기를 변경해주시는 것이 어떨까요?

카톡 대화방 글자 크기는 작게-보통-크게-아주 크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가능한 한번에 많은 내용을 읽을 수 있는, 작게로 설정하여 사용하 게 편리하지만 노안으로 작은 글씨는 분간하기 힘든 부모님 휴대폰은 아주 크게로 설정하는 것이 글자를 읽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글자 크기 변경

① 카카오톡 채팅 목록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선택.

② 메뉴 목록에서 [전체 설정] 선택.

③ 설정창에서 [화면] 메뉴를 선택.

화면 상세 설정창에서 [채팅방 글자 크기] 메뉴를 선택.



채팅방 글자 크기 메뉴 선택 시 작게 - 보통 - 크게 - 아주 크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화면에서 가능한 많은 글자를 읽을 수 있도록 가작 작은 글자 크기인 [작게]로 선택되어져 있었지만, 부모님을 위해 글자를 최대한 키울 수 있도록 [아주 크게]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위 화면은 WQHD(2560×1440) 해상도에서 선택한 것입니다. 부모님께서 사용중인 휴대폰의 지원 가능한 최대 해상도에 따라 글자 크기는 다르게 보여질 수 있습니다. 직접 설정을 변경해가며, 부모님이 가장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글자 크기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크게 또는 아주 크게로 설정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