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가입 후 1차, 2차 승인이 났다면 애드센스 수익금 수취를 위한 지급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지급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지급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통장) 개설 방법과 은행 선택에 대한 팁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지급계좌 선택

애드센스 수익금이 $100(설정 변경 가능, 단 $100 이상) 이상이 되면 지급기준일에 지급설정된 계좌로 광고수익금 송금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수익금 지급은 외화통장, 원화통장을 이용하여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은행에서는 구글로부터 송금 받은 달러(USD)를 개인계좌로 입금, 블로거는 은행에 인출 신청 통해 수익금을 수취 하는 단계로 이뤄집니다.

수익금 지급은 달러(USD)나 원화로 받을 수 있으며, 외화통장, 원화통장을 이용하여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수익금 지급 시 외화통장과 원화통장을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원화통장으로 외화를 송금 받게 된다면 2번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외화를 송금 받을때 발생하는 외화수취 수수료와 송금 받은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환전 수수료입니다. 해외 직구시 결제 통화를 원화로 한다면 이중 환전이 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따라서 외화통장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시 외화로 인출하는 경우 환전수수료가 발생되지 않지만 외화로 인출시 지급 절차도 번거롭고 꼭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장 손쉽게 수익금을 지급 받는 방법은 외화통장으로 달러 수취 후 영업점 방문 없이 인터넷 뱅킹을 통한 원화통장으로 이체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은행을 선택해야 외화 송금 수수료를 줄일 수 있을까요. 은행별 해외로부터 외화송금 수수료 리스트를 살펴 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주요 은행에 대한 은행명, SWIFT CODE, 수수료 정리를 하였습니다. 
우체국과 SC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은행은 건당 10,000원으로 동일하니 우체국과 SC은행을 비교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 시티은행의 경우 $100 이하는 면제이지만,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 설정은 $100 이상이므로 의미가 없어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우체국의 경우 $20,000 미만일 경우 건당 5,000원, SC은행은 $300 이하는 면제, $300 이상은 건당 10,000원 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 받는 수익금이 $300 이하라면 SC은행이 가장 저렴합니다. 반면 $300 이상 고수익을 올리는 블로거라면 우체국의 외화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C은행 외화 통장 개설

요즘 통장 개설을 위한 절차가 많이 까다로워졌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을 겁니다. 대포 통장을 근절하기 위한 방안으로 통장 신규 개설 시 월급 통장과 같이 명확한 목적과 증빙서류를 제출해야만 가능합니다.

저 역시 방문 검색을 통해 아래와 같은 정보를 입수하고 갔습니다.

1. 신분증 또는 자동차 면허증(유효기간이 남은)

2. 주민등록증 주소와 동일 지역 거주한다는 증빙 서류 (3개월 이내 등본)

3. 타 은행에서 통장 개설 시, 그로부터 1개월 이후

4. 주민등록증에 기재된 주소지와 같은 지점을 방문

올 초 타 지역으로 이사를 한 탓에 신분증 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달랐습니다. 다행히 직장이 해당 지점 근처에 있던터라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아 통장 개설에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통장 개설 목적은 '애드센스 수익금 수취'로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애스센스 수익금 지급 계좌를 원화 통장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수료를 이유로 외화 통장을 추천하기도 하지만 요즘 같이 원달러 변동폭이 크거나, 원화 약세일때는 달러로 수익금을 받은 후 외화 > 원화 환전 시 환차익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어 외화 통장으로 지급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외화 통장 개설 시 원화 통장을 함께 개설하시고,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 뱅킹 등 전자금융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수익금 지급 후 환율에 따라 원하는 시기에 원화로 영업점 방문 없이 환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화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시 주의하셔야 할 점은 수익금 입금 후 최소 7일 이후에 환전 신청을 하셔야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달러 원화 출금시 적용 환율은 입금 후 7일 이내 출금 시 환율표 상의 현찰 매입율이 적용 되고, 입금 후 7일 이후 출금 시 환율표 상의 전신환 매입율(송금받을때 시점)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