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른 지역에서 넷플릭스 차단 해제하는 방법

 Netflix는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주문형 웹 사이트로, 일명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만 되면 TV, PC, 스마트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국내에서도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약 8만 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올 초에는 무려 12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국, 영국 등 해외 드라마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덕분이기도 하지만 방송사에 제공하는 시간대별 프로그램을 수동적으로 기다리기 보다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스스로 컨텐츠를 선택하여 능동적으로 시청하는 시대가 다가 왔음을 느낍니다.



 또한 자체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단순히 컨텐츠를 중계하는 역할이 아닌 제작사로의 변신도 눈에 띕니다. 대표적으로 '하우스 오브 카드'가 에미상을 수상하며 대박을 터뜨렸고,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창작자들과 협업을 통해 컨텐츠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국내 컨텐츠 시장이 다른 나라에서도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이란 예측을 한 것인지, 킹덤이라는 자체 드라마까지 제작하기도 했었죠. 반응은 다소 엇갈리지만...


 그러나 Netflix는 컨텐츠 제작자와 계약에 따라 다른 국가의 컨텐츠를 제한하기도 합니다. 사용자의 접속 IP를 기반으로 미국 사용자 계정이라도, 현재 접속한 곳이 다른 나라인 경우 해당 컨텐츠의 시청이 제한됩니다.


 반대로 말하면 미국 계정이 아니라도 현재 위치가 미국에서 접속 되었다면, 미국내 시청만 가능한 컨텐츠 역시 감상할 수 있다는 의미가 됩니다. 즉, VPN이 해답이 됩니다.



PrivateVPN, Netflix 지역 제한 우회


 단순히 Netflix 지역 우회를 위해 VPN을 사용한다면, 타 솔루션을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PrivateVPN은 Netflix를 위한 맞춤형 VPN을 제공하는 것이 다릅니다. 해당 국가의 통신 업체로부터 직접 구입한 IP를 사용하며, 모든 국가에서 작동하는 서버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도 단순합니다. 가입 후 윈도우 또는 스마트폰 기기 등 접속 기기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현재 위치에서 차단된 Netflix 컨텐츠가 허용되는 국가를 선택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PrivateVPN 실행 후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국가명 옆의 Netflix 표시가 있는 서버를 선택하여 연결하면, 해당 접속 국가의 IP 주소가 표시 됩니다. 가령 미국 자국내에서만 시청이 가능한 컨텐츠가 보고 싶을 때, 해당 서버 연결 후 Netflix 접속 시 국내에서 가입한 한국 계정으로도 모든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VPN과 달리 별도의 이용요금이 과금됩니다. 현재 1개월 $7.68, 13개월 $49.68 (매달 $3.82), 3개월 $14.63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30-Days Risk Free 혜택이 있습니다. 가입 후 30일간 마음껏 사용하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0일 환불 보장 → 30일이 끝나기 전 취소할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처리. 다만 환불 사유 제공 및 30일동안 100GB 미만의 트래픽을 사용한 경우만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넷플릭스의 넷이, Net플릭스가 아닌 4플릭스라는 말이 있습니다. 동시 접속이 4명까지 가능하여 공동구매 형식으로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PrivateVPN 역시 한 번에 최대 6개의 기기에서 Netflix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동구매를 이용할 때 국내 지역에서 시청 제한이 걸려 있는 컨텐츠에 관심있는 4명이 모여, VPN 역시 공동구매 형식으로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VPN을 이용한 우회 방식으로 지역 제한이 걸려있는 컨텐츠를 시청하는 경우, Netflix는 접속된 VPN으로의 접근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또 다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즉시 접속할 수 있는 다른 서버로 교체 된다고 하니 접속 차단에 따른 걱정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 업데이트가 된 자료인지는 모르겠으나, Netflix 시청 시 미국과 그외 지역에서 시청할 수 있는 컨텐츠 수의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나 꼭 한글 자막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큰 의미 없는 수치이긴 합니다.


 국내에서 HTTPS(보안접속) 차단, SNI(Server Name Indication) 검열 등 말이 많았는데, 이를 우회하고 피할 수 있는 방법들 중 하나가 바로 VPN 사용입니다. Netflix 지역 제한은 물론, 평소 인터넷 검열에 대한 반발감이 있는 분이라면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소개해드렸습니다.


 PrivateVPN에서 HashTag를 알지도 못하겠지만, 어떠한 대가성 없이 순수 사용 후기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혹시나 오해하실까봐 미리 알려드립니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