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창크기를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는 Sizer Ver. 4.0

 오늘 소개해드릴 Sizer 4.0 프로그램은 이미 HashTag 블로그를 통해 한번 소개해드렸지만, 윈도우 10을 포함한 최신 응용프로그램과 호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버전보다 안정성이 높아졌고 특히 기본적으로 마우스를 이용한 창크기 조절 시 표시되는 '사이즈 조절 메뉴' 뿐만 아니라 언제든지 설정한 값으로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는 바로가기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바로가기 기본값인 Ctrl+Win+Z 키를 누르면 Sizer 컨텍스트 메뉴가 나타나고 매크로 기능을 통해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배치 및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Sizer Configuration 4.0 프로그램은 MSI 설치 또는 바이너리 파일을 통해 설치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ZER CONFIGURATION 4.0

창 크기를 정확하게 조절하고 여러 창을 동시에 배치할 수 있는 유틸리티


▶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brianapps.net/sizer4/




 첨부된 파일은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바이너리 파일로 MSI 설치 버전을 이용하고 싶다면, 제작사 홈페이지 방문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위 첨부 파일은 백신 프로그램 검사 및 직접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의심이 된다면 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바이너리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Sizer Ver 4.0 사용 방법


 바이너리 파일인 경우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풀어 [sizer.exe]를 실행해야만 시스템 트레이에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순히 Sizer 4.0 프로그램 실행 후 인터넷 브라우저, 탐색기, 곰플레이어 등 조절하고자하는 창(모서리)에서 마우스를 우클릭하면 이미 지정된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의된 사이즈 확인 및 임의 사이즈 추가, 바로가기 키 및 매크로 설정 등은 시스템 트레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Configure Sizer]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에 기본적으로 정의된 사이즈 외에 [Add Size] 버튼을 눌러 사용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는 Description(보통 사이즈명으로 기재)을 기재하고, Width(폭, 넓이), Height(높이)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사이즈를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바로가기(Shortcut key) 설정도 할 수 있어, 초기 버전과 달리 편리성이 증대되었습니다. 



 조절할 창 모서리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거나 Ctrl+Win+Z 단축키를 누르면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는 컨텍스트 메뉴가 표시됩니다.



 기본 정의 또는 사용자가 추가한 사이즈 선택 시 자동으로 창 크기가 조절됩니다. 편리하죠?



 초기 버전과 마찬가지로 4.0 버전에서도 단순히 창 크기를 드래그하여 조절할 때도 현재 창 크기가 말풍선으로 표시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글 작성 시 최적화된 이미지 편집을 위해 픽셀 깨짐 없이 사이즈를 조절하는 것도 꽤 시간이 소요되지만, 이렇게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로 정확하게 조절하여 스크린샷을 저장한다면 이미지 편집에 소요되는 시간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영상 등 여러개의 창을 띄워 놓고 작업하는 분들에게는 정확하게 조절된 사이즈로 배치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한 유틸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