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디오 다이어트2 앱

기술의 발전으로 컴퓨터에서나 가능했던 많은 작업들이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이 되는 세상입니다. 불과 얼마전까지 DSLR 카메라가 한창 유행인 때가 있었습니다. 야외에 나가면 사진을 찍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에는 큰 카메라가 들려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사진을 좋아하고 전문적으로 찍는 사람들은 카메라를 이용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사진을 찍을 때 스마트 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 탓인지 이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및 동영상도 화질이 좋아 용량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때 그때 사진을 찍어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많이 공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의 경우 동영상 전송시 300MB의 용량 제한이 있어 큰 용량의 동영상은 네이버 N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대용량 메일을 이용하여 전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 보기를 즐겨하는분이라면 한번쯤 영화를 컴퓨터를 이용해 저화질로 인코딩 하여 저장한 경험이 있을텐데요. 카카오톡 동영상 전송도 [비디오 다이어트 2] 앱을 이용하면 컴퓨터 없이도 앱을 통해 동영상의 용량을 줄일 수가 있어 카카오톡 메신저로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비디오 다이어트2] 앱을 설치합니다.



▷ 설치 완료 후 실행하여 전송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합니다.



▷ 하단의 ♬ ] 탭을 클릭하시면 '배경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취소]를 선택하면 기존의 동영상 배경음을 사용하게 되며 [무음] 선택시 기존 배경음을 음소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일의 용량을 조금 더 줄일 수 있습니다. ③ [음악] 선택시 동영상에 별도의 배경음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 배경음을 사용하기 위해 ① [취소] 버튼을 눌렀습니다. 

※ 기본 설정 사용시 별도로 ♬ ] [취소] 과정 없이 SKIP 하시면 됩니다.



[일반화질] - [저화질] - [고화질] 선택을 통해 인코딩 될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화질별 동영상 파일 예측이 가능합니다.



하단 우측의 [16:9 - 640×360] 탭을 선택하면 가로:세로 비율과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임의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하단의 ◎ 필름 모양의 인코딩 버튼을 클릭하여 인코딩을 진행합니다. 인코딩 완료 후 비디오 정보를 확인하시면 기존 45.4MB에서 3.8MB로 용량이 줄어 있습니다.


▷ 하단의 [카톡으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인코딩 된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지만, 용량 초과로 메세지 보내기에 어려움이 있으셨나요? 비디오 다이어트2 앱을 통해 언제든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저용량 동영상을 보내보세요.

고용량 동영상 파일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위한 앱 추천,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