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잊혀진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는 꿀팁

 소비자가 신용카드로 거래를 하는 경우 세원의 탈루를 방지할 수 있고,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어 그동안 정부에서는 각종 세제 혜택 지원을 해왔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분실 위험이 있는 현금을 고집하지 않고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써 세제 지원도 받고,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60개월) 또는 신용카드사 및 적립카드(OK 캐시백, GS&POINT, E1, SK엔크린 등), 포인트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만 다르지 모두 소멸시효가 있습니다. 평소 비행기 이용이 많지 않은 소비자는 쌓기 어려운 항공사의 마일리지도 10년~12년 수준으로 결코 길지 않습니다.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활용방법이 있지만, 이용하는 카드사 또는 적립카드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깜박 잊거나, 아예 잊혀진 포인트도 많습니다.


 물론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중인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를 통해 주기적으로 이러한 포인트들을 관리하고 잘 활용하면 좋지만, 포인트 자체를 현금으로 계좌에 저축한다면 어떨까요?



 어느날 문득 내 포인트가 사라진다는 문자를 받는다면? 딱히 해당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없다면 포인트 전환을 통해 내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지급 받은 렌트카 이용중 적립 받은 E1 오렌지 포인트로 10,932 포인트나 있지만, 5월 1일 223 포인트가 소멸될 예정이란 문자를 받고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사실 기억도 못하고 있었던 포인트라 사용처도 잘 알지 못했죠.



하나멤버스 가입 및 계좌 개설 후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 받다!


 E1 오렌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중인 포인트몰을 봐도 보유한 포인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멤버스 포인트인 하나머니와 1:1 전환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는순간 번뜩이는 아이디어! 바로 하나머니 전환 후 하나은행 계좌로 출금하면 소멸시효 걱정 없이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먼저 하나멤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후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비대면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나멤버스 및 하나은행 계좌가 있다면 계좌개설 설명은 SKIP 하셔도 됩니다.


 하나멤버스 앱 하단에 '인증서 필요 없는 간편한 계좌 신청하기'를 눌러 비대면계좌개설을 시작합니다. 본인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휴대폰인증을 진행합니다.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약관, 상품설명서 확인 후 모두 동의를 해주세요.



 상품가입(계좌개설)에 필요한 신청서를 단계별로 진행해주세요.



 중간 중간 체크카드 동의, 휴대폰 인증에 사용된 번호를 이용해 계좌번호를 생성하는 것에 동의하는지 등 필요에 따라 추가 옵션을 선택하며 진행합니다. 신청서 작성 후 마지막으로 추가인증 절차가 남습니다.



 하나은행에서 신청자가 이미 이용중인 금융 계좌에 1원을 입금하고, 입금된 내역의 입금자명란에 임의의 인증 숫자 3자리를 확인 후 다시 입력해 추가 인증을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하나멤버스 - 하나머니

하나금융그룹 이용으로 모은 포인트 외에도 다른 포인트 전환을 통해 ATM에서 현금으로 찾거나 통장으로 입금할 수 있는 통합멤버십 서비스


 하나멤버스 회원가입 및 하나은행 계좌를 개설했다면, E1 오렌지 포인트, BC TOP 포인트, S-oil 포인트 등 보유하신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하여 출금을 하시면 됩니다.



 하나멤버스 앱에서 메뉴 버튼을 누른 뒤 [하나머니 → 포인트 전환 → 제휴사(여기서는 E1 오렌지)] 선택 후 포인트 전환 페이지에서 [하나머니로 전환]을 선택하고 하단의 [포인트 전환] 버튼을 눌러줍니다.



 포인트 전환 성공 시 보유한 하나머니 금액이 표시됩니다. 내 계좌 입금 또는 ATM 출금을 위해서는 10,000 머니 이상 보유시만 가능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메뉴에서 하나머니 선택 후 [내 계좌 입금] 선택 후 등록하신 KEB하나은행 계좌로 입금을 진행합니다. 계좌 개설 후 하나멤버스 앱에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또는 하나저축은행 계좌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계좌번호를 등록한뒤 진행합니다.



 [KEB하나은행 계좌 등록]을 선택하고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및 약관 동의 후 ARS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계좌 개설시 본인 휴대폰으로 등록시 기억하기 쉽겠죠?


 등록된 휴대폰으로 ARS 인증이 진행됩니다. 앱에 표시된 숫자를 기억했다가 하나멤버스 고객상담센터로부터 전화가오면 숫자 두 자리를 입력합니다.



 계좌가 등록이 되었다면 보유하고 있는 하나머니를 내 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포인트 중 소멸시효가 다가오는 포인트를 하나머니로 전환 후 계좌로 입금하면 더 이상 소중한 내 포인트가 사라질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인트는 많은데 막상 사용할 곳이 없어 고민이었다면, 하나머니로 전환하여 캐시백을 받아보세요!


 또한 하나멤버스 앱을 통해 룰렛 돌리기 또는 출석체크, 하나머니GO, 다이아몬드 레이스, 걷고!머니쌓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하나머니도 쌓고, 하나멤버스와 제휴된 포인트들도 전환하여 알뜰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