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UM 팟인코더 다운로드 (구버전) 및 설치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동영상 시청을 위한 인코딩 등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다음 팟인코더는 2017년 2월 18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며 더 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동영상 시청을 하거나, 스마트폰 내장 메모리가 그리 풍족하지 않던 시절 이동중 영화 감상을 위해서 팟인코더를 많이 이용했는데 서비스 종료로 아쉬웠던 분들도 많으시죠?


 현재 카카오 인코더를 배포하고 있지만, 이는 다음(Kakao)에서 배포하는 것이 아니며 개인이 개발한 것으로 추정되며, Monero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애드웨어가 카카오 인코더 설치시 함께 설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만 카카오 인코더이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Kakao 社 와는 하등 관계가 없는 것이죠.


 오늘은 다음 팟인코더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첨부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티스토리의 파일 업로드 10MB 제한으로 분할하여 압축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DaumPotEncoder.exe 설치 파일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창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용권 계약(이용 약관)을 읽어보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구성 요소 선택에서는 불필요한 항목은 모두 제거합니다. 특히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Daum 클리너 설치' 체크 박스는 반드시 해제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특별히 설정할 경로가 없다면 기본 경로 'C:\Program Files (x86)\Daum\PotEncoder'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버튼을 클릭하세요.



 ▲ Daum 팟인코더 설치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설치 후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고 싶다면 'Daum 팟인코더 실행' 체크박스 선택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에서 오디오 제거 팁

 Daum 팟인코더 실행 후 [동영상 편집] 탭으로 이동, 편집할 동영상 파일을 [불러오기] 버튼 또는 마우스로 파일을 끌어 넣습니다.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화면크기를 설정합니다. 별도 설정 없이 인코딩시 기본 해상도로 변경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리스트에서 불러온 동영상 파일을 마우스로 선택, 아래 '타임라인'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비디오만 추출] 메뉴 선택시 동영상에서 오디오만 제거하여 인코딩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오디오만 추출하고 싶다면 [오디오만 추출] 메뉴를 선택하세요.


 비디오 추출 선택시 동영상에서 오디오만 제거된 비디오 추출이 시작됩니다. 동영상의 재생 길이나 코덱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달라집니다. 인코딩된 동영상은 '저장폴더' 위치에 자동 저장됩니다.


인코딩 완료 팝업창의 [폴더열기] 또는 하단 저장폴더 경로에서 [폴더열기] 버튼을 누르면 저장된 파일 폴더가 열립니다.


 다음 팟인코더가 필요하지만, 더 이상 다운로드 받을 수 없어 아쉬웠던 분들이라면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및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