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크롬 볼륨 컨트롤 및 미디어 키 사용 방법

 Chrome 75 버전에는 키보드의 미디어 키를 사용하여 크롬에서 미디어 컨텐츠 재생을 제어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경우 볼륨 조절 및 음소거 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영상 재생을 제어하는 미디어 버튼이 알림에 표시됩니다.



 크롬에는 실험실(Flags)을 통해 여러가지 유용한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실험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 기능을 설정하면 유용한 도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크롬에서 볼륨 제어 및 미디어 키를 활성화, 비활성화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Default)으로 Media Session Service는 미디어 키를 사용 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미디어 알림 표시가 보기 싫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Chrome Media Session Service Enabled/Disabled

 크롬 주소창에 다음 텍스트를 입력하면 Media Session Service Flags 설정 페이지로 바로 접속됩니다.


chrome://flags/#enable-media-session-service


'Media Session Service' 항목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Disabled] 선택 후 수동으로 닫아 다시 시작하거나, 하단의 [Relaunch Now] 버튼을 눌러 크롬 브라우저를 재시작합니다.


해당 항목 설정 후 키보드의 미디어 키를 눌러보면, 볼륨 조절 바만 표시되고, 미디어 알림(버튼)은 사라지게 됩니다.


다시 미디어 알림을 활성화하고 싶다면, Flags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기능을 [Default] 또는 [Enabled] 선택 후 크롬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등 미디어 재생시 미디어 알림 부분이 보기 싫었다면, 간단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