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윈도우 닫힌 스티커 메모 다시 여는 방법, 동기화 기능 활용

 종이와 펜으로 메모를 하던 시절에는 비록 컴퓨터 모니터에 포스트잇 스티커가 덕지 덕지 붙어 있더라도 꽤 세련된 메모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컴퓨터로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요즘은 포스트잇이 아닌 스티커 메모(Sticky Notes)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버노트, 원노트 등 다른 메모 앱 중에서 스티커 메모가 특별한 기능을 제공하진 않지만, 윈도우 설치시 기본 제공되며, 컴퓨터 화면에 포스트잇을 붙이듯 내가 원하는 위치에 놓아둘 수 있는 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스티커 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별도로 동기화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저장된 메모를 백업 받은뒤 복원하는 과정이 불편했습니다. 다행히 윈도우10 1803 버전 이후부터 Microsoft 계정 사용시 자동 동기화되어 백업 및 복원 과정 없이도 다른 윈도우 디바이스에서 메모 내용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수로 닫은 메모도 손쉽게 불러올 수 있어, 힘들게 입력한 메모가 삭제되거나 어려운 방법으로 스티커 메모를 백업 받을 필요가 더 이상 없어졌습니다.


 물론 이전 버전 사용자들은 윈도우10 스티커 메모에 적용하기 위해 약간의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이전 버전에서 사용중이던 스티커 메모 백업 및 신규 컴퓨터에 복원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백업 및 복원 (Sticky Notes)"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스티커 메모 클라우드 동기화 및 닫힌 메모를 다시 여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클라우드 동기화

그동안 동기화가 되지 않아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앱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먼저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키를 누른 뒤 [Sticky Notes] 입력시 관련 앱이 표시됩니다.


스티커 메모 실행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모를 클라우드에 동기화하기 위해 [로그인] 버튼을 누른뒤 사용중인 Microsoft 계정을 이용해 로그인해주세요.


현재 Microsoft 계정에 연결된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다면, 해당 계정 선택 후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성공시 그동안 작성된 메모 목록이 표시됩니다. 만약 업데이트된 Sticky Notes를 처음 사용하신다면, 해당 목록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이 없는 버전을 사용하셨던 이전 사용자들도 별도로 기존 자료를 백업 후 복원하시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0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닫은 메모 다시 불러오기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 하셨다면, 닫힌 메모를 다시 불러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작성된 스티커 메모 중 일부를 닫습니다.


 스티커 메모 상단의 [점 세개(메뉴)]를 눌러주세요.


※ 스티커 배경 색상도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노트 목록] 메뉴를 눌러주세요.


 스티커 메모 관리(설정) 팝업창을 통해 그동안 작성한 노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실수로 닫은 메모도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닫은 메모를 다시 열기 위해 점 세개(메뉴)를 누른뒤 [메모 열기]를 선택해주세요.


마찬가지로 두번째 노트 역시 [메모 열기]를 선택하면 닫혔던 노트가 다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스티커 메모(Sticky Notes) 사용시 기존 메모와 달리 자동 동기화, 목록 관리 등 관리에 편리한 기능을 제공됩니다.


 입력된 메모들은 모두 로그인된 Microsoft 계정에 동기화되며, Dropbox, OneDrive 등과 같이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윈도우 디바이스에 모두 자동으로 동기화되며 또 해당 노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