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owTo - 내 컴퓨터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요즘 출시되는 컴퓨터 게임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하며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이 많습니다. 그러나 컴퓨터 지식이 부족한 사용자라면 평소 하고 싶었던 게임이 출시되더라도 실행 가능 여부도 모르니 무작정  타이틀을 구매할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물론 게임 개발사에서 제공되는 최소 및 권장 사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지만 컴퓨터관심도 없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을 모르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주변에 컴퓨터를 잘 아는 분들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지만, 하드웨어 지식이 없더라도 혼자서 관심있는 게임의 시스템 요구 사항 및 내 컴퓨터 사양이 이를 충족하는지 확인할 수는 없을까요?


 내 컴퓨터 사양 및 게임 요구 사항을 직접 비교하지 않아도, 손쉽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Can You RUN it, 클릭 한 번으로 게임 실행 여부 확인 가능


 STEP 1. Can You RUN it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바로가기 링크)

 STEP 2. 게임 타이틀 입력 후 Can You Run it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에서 게임 검색 후 실행에 필요한 최소 및 권장 사양 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스템 요구 사항만 보고도 실행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면, 이 도구는 의미가 없겠죠?


 유의미하지만 또 무의미한 시스템 요구 사항을 뒤로하고, System Requirements Lab 도구를 이용해 시스템 요구 사항 충족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STEP 3. 게임의 시스템 요구 사항 페이지에서 Can You Run it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4. Detection.exe 파일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STEP 5. System Requirements Lab 도구가 하드웨어 진단을 시작합니다.



 STEP 6. 진단 완료 후 해당 게임의 최소, 권장 사양 충족 여부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아래 예시 화면에서는 LoL 실행에 필요한 최소 사양은 충족하지만, 권장 사양은 충족하지 못합니다.


 참고로 이 도구는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즉, 내 컴퓨터에 프로그렘이 설치되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Detection.exe 파일 실행 시 자동으로 시스템 감지 후 홈페이지에 결과 값을 출력하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봅니다.


 STEP 7. 해당 게임 요구 사항과 비교하여 최소, 권장 사양의 상세 비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예시 화면을 보면 최소 사양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모두 충족하지만, 권장 사양은 Dedicated Video RAM 항목을 충족하지 못 했습니다. 내 컴퓨터의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단 번에 확인할 수 있겠죠?


 컴퓨터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해당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실행을 위한 컴퓨터 업그레이드시 어떤 부분을 변경해야할지 빠르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